당신의 입맛을 충족시켜줄 2016년 여름 신상 아이스크림 전문점 당신의 까다로운 입맛을 충족시켜줄 아이스크림 전문점 10곳 글 : 황현주

카카오채널 등록완료 ?

내역 확인

     

     

    아무리 몸이 찬 사람이라도 달콤하고 시원한 아이스크림이 당기는 여름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슈퍼에서 사 먹던 퍼먹는 아이스크림, 31가지 맛이 있는 아이스크림 프랜차이즈 시대를 지나 이제는 건강하게 제조되어 풍미가 진한 젤라또, 아이스크림 전문점의 시대가 도래했다. 한 번 먹고 나면, 이전에 먹었었던 인공 첨가물이 들어간 공장식 아이스크림은 완전히 잊게 해주는 고급 아이스크림 전문점 10곳을 소개한다.

     

    1. 에쎄레

     

    판교, 명동, 센텀 세 곳에만 위치해 있는 젤라토 전문점 에쎄레는 천연 재료로 맛을 낸 아이스크림을 먹을 수 있는 곳으로 오픈하자마자 큰 인기를 끌었다. 계절별로 나는 제철 과일을 이용하며 여왕의 쌀, 판타지아 유로파, 고흥 유자 등 24가지의 다양한 맛을 제공한다. 이탈리아에서 젤라토 장인 과정을 수료한 주인이 만드는 이탈리아식 젤라토를 맛볼 수 있다. 먹거리 X파일에서 선정한 착한 식당이기도 하다.

     



    2. 브알라

     

    알라는 대한민국 최초 액화질소 아이스크림 대표 전문점이다. 국내 아이스크림 시장의 틀을 완전히 깨고 영하 196도 액화질소를 이용하여 즉석에서 제조하는 기술과 차별화된 맛으로 많은 고객층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HACCP 인증을 받은 자체 공장까지 보유하고 있다고. 대학로 대명 문화공장에 위치해 있다.

     

    3. 몰리스팝스

     

    막대기를 꽂은 아이스크림인 아이스 팝스를 판매하는 수제 아이스크림 전문점. 알록달록 예쁜 컬러와 독특한 재료가 특징이다. 첨가물 없이 재료 자체로만 맛을 내는 심플한 컨셉의 아이스크림들을 선보이며, 매월 3~4가지의 메뉴가 새로 추가되기도. 술을 넣어 만든 에딩거 맥주 아이스크림, 와인 딸기 아이스크림은 19금 스티커가 붙여진 채 판매되는데 인기가 좋다.

     

    4. 꽃봉자

     

    인천 차이나타운 먹거리에 위치한 꽃봉자는 장미 아이스크림으로 유명하다. TV 매체에도 수차례 등장한 꽃봉자는 딸기, 그린티, 초코, 치즈케이크, 등 다양한 맛의 쫀득한 젤라또를 장미꽃 모양으로 한 겹 한 겹 얹어 콘에 얹어주기로 유명하다. 음식이 먹음직스럽고 예뻐야 맛도 배가 된다는 법칙을 몸소 실현하는 아이스크림 전문점이다.

     



    5. 펠앤콜

     

    펄앤콜은 샌프란시스코 스타일의 아이스크림을 선보이는 수제 아이스크림 전문점이다. 메뉴는 일주일에 한 번씩 바뀌어 매주 새로운 아이스크림을 기대할 수 있으며, 이름도 특이해 주문하는 재미도 있다고. 특히 '지루한 바닐라'는 바닐라 향이 아닌 바닐라 빈을 넣고 만들어 풍미가 진한 바닐라 아이스크림 맛을 내기 때문에, 남녀노소 불문하고 인기 있는 메뉴다.

     

    6. REMICONE

    아이스크림 전문점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가운데, 레미콘은 독특하게 솜사탕, 마카롱 등으로 아이스크림을 장식하는 곳이다. 푸드 트럭을 연상시키는 인테리어로 장식된 매장에서 아이스크림부터 시럽, 토핑까지 모두 취향에 따라 골라 나만의 매뉴를 만들 수 있다. 레미콘의 다양한 메뉴 중 특히 향긋한 민트와 박하향, 회색빛 솜사탕을 얹은 썬더밤이 가장 인기 있다.

     

    7. 콜드 레시피

     

    서대문구 연희동에 위치한 콜드 레시피는 매장에서 자가 제조한 수제 아이스크림을 전문으로 하는 곳이다. 색소, 인공향, 유화제, 안정제, 보조제를 사용하지 않고 좋은 재료로 정직하게 만든다고. 아이스크림 또한 자극적이지 않고 깔끔하고 은은한 맛으로 부담 없이 입안에서 맴돈다.

     

    8. 빙하의 별

     

    아이스크림에 들어가는 모든 재료를 손수 만들어 당일 판매하는, 프랑스 스타일의 수준 높은 수제 아이스크림을 맛볼 수 있는 빙하의 별. 본래 부산 서면에 있다가 최근 서울 망원동으로 이전했다. 가장 기본적인 메뉴인 오리지널 우유 아이스크림부터 진한 우유맛으로 평이 좋으며, 인기 좋은 메뉴로는 커피콩을 토핑 한 루돌프, 콘 위에 아이스크림을 얹고 쿠키와 얼린 라즈베리가 있다.

     

    9. 부르스터스 아이스크림

    미국 내 브랜드 선호도에서 재방문 의사 및 추천하고 싶은 브랜드 1위에 등극한 부르스터스 아이스크림이 국내에서도 한국 판권을 취득하여 몇 개월 전에 오픈하였다. 부르스터스 아이스크림은 공장이 아닌 각 매장에서 신선하게 만들어지며, 모든 메뉴가 수제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정직한 재료로 풍부한 맛을 선사한다. 프리미엄 아이스크림부터 요거트 아이스크림, 셔베트, 솔벳트, 이탈리안 아이스 등 선택할 수 있는 메뉴도 무궁 무진하다.

     

    10. 셈프레 젤라떼리아

     

    셈프레 젤라떼리아에서는 이탈리아에서 직접 공부하고 돌아온 젤라또 셰프가 이탈리아 정통 젤라또를 만든다. 그래서인지 메뉴도 고급스럽고 다채롭다. 초콜릿과 헤이즐넛을 섞은 잔듀아 젤라또, 색소를 첨가하지 않은 100% 이탈리아 시칠리아 산 피스타치오 페이스트로 만든 젤라또, 향료와 인위적인 재료가 들어가지 않은 망고 젤라또 등 신선하고 고급스러운 전통 젤라또가 손님들을 기다리고 있다.



     

     

    글 : 황현주 press@daily.co.kr

    공감 뉴스 © 데일리 & Dail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ategory : 푸드
    • Tags : 푸드,음식,아이스크림,아이스크림가게,아이스크림추천,아이스크림전문점,여름,수제아이스크림

    sns 공유하기 버튼

    댓글 0로그아웃

      SNS로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소셜 댓글 작성하기

      당신을 위한 맞춤 기사

        요즘 사람들이 좋아해요

          요즘 뜨는 신상

          푸드, 먹는 즐거움을 담다

            생생한 푸드 이야기

              오늘의 띠별 운세

              공지 SKT 휴대폰 본인확인서비스 점검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