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좋은 인기 블루투스 이어폰은? 가격과 디자인, 성능, 휴대성을 한 번에 잡았다! 글 : 황현주

카카오채널 등록완료 ?

내역 확인

     


    두 손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편안함과 안정적인 착용감으로 사용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블루투스 이어폰. 유선 이어폰에 뒤지지 않는 고음질 음원 기술을 구현하는 데다, 한 번 충전 시에도 꽤 오래 사용할 수 있기까지 하다. 초창기에는 유선 이어폰보다 살짝 높은 가격으로 출시되었다면, 최근에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다양한 제품군이 출시돼 많은 사용자들의 구매 욕구를 더욱 높이고 있다. 당신의 스마트한 선택을 위해 데일리 라이프가 뛰어난 가성비를 갖춘 블루투스 이어폰만을 모아봤으니, 나에게 딱 맞는 최적의 상품을 찾아보기로 하자.

    1. 삼성 레벨 유 블루투스 헤드셋

     

    삼성전자가 출시한 '레벨 유'는 목에 걸고 케이블을 아래로 늘어뜨리는 넥 밴드 방식의 블루투스 이어폰이다. 헤드에 자석이 내장되어 있어 음악을 듣지 않을 때에도 목에서 케이블이 이리저리 흔들리지 않도록 깔끔하게 휴대할 수 있다. 부러지기 쉬운 연결 부위는 플렉시블 우레탄 소재로 되어 유연하게 휘어지며, 12mm 다이내믹 스피커에 블루투스 4.1 및 apt-X 코덱을 지원해 풍부하고 균형 잡힌 음악 재생이 가능하다. 1회 충전에 최대 500시간 대기의 긴 배터리 사용시간으로 여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2. LG 톤플러스 HBS-900 레드에디션

     

    음악 감상을 즐겨 한다면 LG전자의 '톤플러스 HBS-900 레드에디션'을 주목해보자. 유니크한 레드 색상과 깔끔한 케이블 처리 등으로 큰 인기를 얻어온 모델로, 오디오 명가 하만카돈이 인증한 높은 수준의 프리미엄 사운드는 강한 중저음과 선명한 고음으로 음악 감상용으로도 부족함이 없다. 또한 CD 수준의 음질을 들려주는 apt-X 코덱을 더해 유선 이어폰과 전혀 다를 바 없는 고해상도 사운드를 들려준다. 자동 줄감개 버튼을 통해 사용 시에는 이어폰을 당겨 착용하고, 음악을 듣지 않을 때에는 케이블이 보이지 않도록 깔끔하게 보관할 수 있다.

    3. 캔스톤 LX5 vesuvius

     

    캔스톤이 피트니스 스타일 이어폰으로 내놓은 'LX5 Vesuvius'는 양쪽 이어폰 헤드에 자석 마그네틱을 부착해 운동 시 격한 움직임에도 흔들림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블루투스 이어폰이다. 한국어 음성을 지원해 스마트폰과 페어링 시, 전원을 키고 끌 때, 사용자가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를 구축해 작동상태를 직관적으로 알 수 있게 했다. 최고급 메탈릭 재질과 디자인을 적용한 이어폰이라, 디자인을 중시하는 사용자에게 또 하나의 패션 아이템이 되어줄 것이다.

    4. 브리츠 BZ-N3000

     

    브리츠 BZ-N3000은 자석을 내장해 양쪽 이어 헤드를 넥 밴드 끝에 부착할 수 있는 넥밴드형 블루투스 이어폰이다. 넥밴드가 균형감 있게 착용되기 때문에 블루투스 4.0을 지원하며 두 개의 기기를 동시에 멀티 페어링 할 수 있고, 1회 충전으로 최대 10시간 사용 가능하다. 블랙, 화이트, 골드 등 기본적인 색상뿐만 아니라 블루, 레드, 핑크 등 다양한 색상으로 출시되어 선택의 폭이 넓고 버튼부가 마치 주얼리처럼 각진 형태로 디자인되어 세련된 느낌을 준다.

     



    5. QYC QY 8

     

    동양의 젊은 감성이 담긴 'QY8'는 360도 회전하는 이어 플러그가 탑재된 목걸이형 블루투스 이어폰이다. 최신 잡음 제거 기능이 내장되어 있어 주변 잡음이 많은 운전 중에도 상대방과 자유롭게 통화할 수 있으며, 역시 apt-X 코덱을 지원해 고음질 음악 감상, 음성 통화가 가능하다. 또한 고급 실리콘 재질의 이어 플러그가 활동량이 많은 운동 중에도 안정적으로 이어폰을 고정해 흘러내림 없는 최적의 착용감을 선사한다.

    6. 스컬캔디 스모킹 버즈 2 와이어리스

     

    '스모킹버즈2 와이어리스'는 스컬캔디가 추구하는 자유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넥밴드형 블루투스 이어폰이다. 블랙/레드, 블랙/크롬, 화이트/크롬 세 가지 컬러로 출시되며 블루투스 4.0을 지원하고, 6시간 연속 재생이 가능하다. 넥 밴드가 분리되어 취향에 맞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며, 넥 밴드 안쪽에는 S자형 클립이 있어 케이블 조절이 자유롭다. 과격한 스포츠를 즐기는 등의 아웃도어 활동 시에도 안정적인 착용감을 자랑한다.

    7. 소니 MDR-AS600BT

     

    소니의 'MDR-AS600BT'는 생활 방수는 물론 스포츠에 최적화된 블루투스 방수 이어셋이다. 조깅을 하거나 운동 기구를 사용할 때 방해가 되지 않도록 목뒤로 걸치는 백헤드 형태로 되어 있으며, 아크 지지대가 귓바퀴를 단단하게 잡아줘 격렬한 움직임에도 귀에서 빠지지 않아 안정적인 음악 감상이 가능하다. 또한 IPX4 방수 기능을 통해 비바람에도 눈보라에도 손상 걱정 없이 착용 가능하며, 땀을 많이 흘려도 상관없다.

    8. 픽스 프라임 블루투스 이어폰

     

    픽스의 '프라임 블루투스 이어폰'은 국내 최고의 기술력으로 탄생된 초소형, 초경량 제품으로, 기존 블루투스 이어폰의 한계를 뛰어넘는 작고 가벼운 유닛이 특징이다. 12g에 불과한 무게와 목뒤로 넘기는 백헤드 케이블 디자인으로 무게감이나 활동에 불편함이 전혀 느껴지지 않기 때문에, 착용하고 있다는 것을 잊어버릴 정도다. 최신 블루투스 4.0+EDR과 무손실 음원 전송이 가능한 apt-X 코덱을 지원해 끊김 없는 깨끗한 음질을 제공하며. 블랙, 레드, 화이트 색상으로 출시되어 남녀노소 어떤 스타일에도 완벽하게 매치된다.

    9. 제이버드 X2

     

    블루투스 전문 브랜드 제이버드가 3년 만에 내놓은 신형 'X2'는 세계 최초로 한국에서 첫 선을 보였으며, 20만 원 상당의 제품인 만큼 패키지와 제품 구성부터 무척 고급스럽다. 이어 팁만 해도 세 쌍의 실리콘 이어 팁과 전용 스포츠 프리미엄 컴플라이 폼 팁으로 총 여섯 쌍이 제공되며 이 밖에도 전용 케이스와 이어 핀, 케이블 클립 및 USB 케이블이 동봉되어 있다. 배터리 효율이 좋아 한 번 충전으로 최대 8시간 이용 가능하며, 전작에 비해 음질은 크게 다르지 않지만 내구성 및 방수 성능이 좋아져 스포츠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10. 자브라 토크

     

    자브라 토크는 깔끔하고 세련된 블랙 디자인의 귀걸이형 이어셋으로, HD 보이스 기능으로 정확하고 생생한 통화가 가능하며 잡음 없이 깨끗한 음성을 전달한다. 통화와 동시에 두 손을 자유롭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업무나 운전 중 유용하게 쓰일 수 있어 많은 사람들에게 각광받고 있는 스마트 액세서리다. 멀티페어링과 배터리와 연결 상태 음성 안내 기능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황현주 press@daily.co.kr

    저작권자 ⓒ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ategory : 디지털
    • Tags : IT,이어폰,이어폰추천,블루투스이어폰,블루투스이어폰추천,무선이어폰,블루투스이어셋

    sns 공유하기 버튼

    댓글 0로그아웃

      SNS로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소셜 댓글 작성하기

      당신을 위한 맞춤 기사

        요즘 사람들이 좋아해요

          요즘 뜨는 신상

          푸드, 먹는 즐거움을 담다

            생생한 푸드 이야기

              오늘의 띠별 운세

              공지 SKT 휴대폰 본인확인서비스 점검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