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가기

데일리

뒤로가기

립스틱, 브러쉬, 아이섀도 등 수납만 잘해도 깔끔한 화장대가 탄생하는 정리 노하우! 뒤죽박죽 화장대, 어떻게 정리하지? 글 : 황현주

카카오채널 등록완료 ?

내역 확인


    바쁜 아침 정신없이 화장하고 꾸민 후 외출했다 집에 돌아오면 마치 폭격이라도 맞은 것처럼 널브러져 있는 화장대를 보는 순간 한숨이 푹 나온다. 나름대로 정리를 한다고 치우지만 다음날 되면 또다시 어지럽혀져 있는 화장대를 바라보며 아예 정리를 포기할 때도 있다.

    하지만 화장대도 자주 쓰는 화장품과 용도별로 정리를 해 두면 매일같이 정리를 하지 않아도 된다는 사실! 치워도 치워도 결국엔 제자리로 돌아오는 화장대 때문에 고민이라면 정리 노하우를 실천해 10번 정리할 걸 1번으로 줄여보도록 하자.

     

    1. 투명 수납장에 정리하기

    사진 : Aliexpress ⓒ 데일리

     

    립스틱이나 아이라이너, 아이섀도, 마스카라, 컨실러 등은 화장대에 쭉 늘어놓으면 정리도 안 될 뿐만 아니라 너저분해 보인다. 이럴 때에는 투명 수납 장을 마련해 칸칸이 종류별로 정리해 주면 필요할 때마다 쉽게 찾아 쓸 수 있고 자연스레 정리도 된다. 수납장 안에 정리를 할 때에는 색상 별로, 또는 브랜드 별로 정리해 주도록 한다. 서랍장을 놓을 자리가 마땅치 않다면 벽이나 문에 걸어 사용할 수 있는 투명 포켓 행거를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2. 립스틱은 컬러 넘버가 보이게 정리하기

    사진 : Cassandramyee ⓒ 데일리

     

    평소 립스틱을 1~2개 이상 사용한다면 수납 장에 넣어 정리할 때 컬러 넘버가 보이게 정리하는 것이 좋다. 비슷한 색상이 여러 개 되다 보면 헷갈릴 때가 있다. 컬러 넘버가 보이게 거꾸로 넣어 정리하면 시간이 없을 때에도 빠르게 찾아 사용할 수 있다. 자주 쓰는 컬러의 립스틱은 왼쪽이 아닌 오른쪽에 정리하면 더욱 편리하다고 하니 참고하도록 하자.

     

    3. 브러시는 눈에 보이게 통에 담아 정리하기 

    사진 : Cutediyprojects ⓒ 데일리

    브러시는 페이스 화장이나 눈 화장에 따라 크기와 종류도 다르게 나뉜다. 브러시를 정리할 때에는 한눈에 보이도록 투명한 통에 꽂아 정리하는 것이 좋은데, 이렇게 정리하는 방법은 찾아 쓰기 편리한 장점도 있지만 한군데 뭉쳐 두면 위생상으로도 좋지 않기 때문에 꽂아서 정리하는 것이 좋다. 여기에 팁을 보태자면 통 안에 구슬이나 원두를 밑에 깔아 두고 그 위에 꽂아두면 서로 뭉치거나 엉키지 않아 미관상으로나 위생상으로 볼 때에도 좋다.

     

    4. 아이섀도는 반드시 수납장에 보관 

    사진 : Makeuppandbeauty ⓒ 데일리

    눈 화장에 빼놓을 수 없는 아이섀도는 화장대 위가 아닌 볕이 들지 않는 수납 장에 넣어 보관해야 한다. 온도 변화에 민감하기 때문에 직사광선에 노출될 경우 수분 증발로 인해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으며, 떨어트리기라도 하면 쉽게 부서질 수 있기 때문이다. 수납 장의 여유가 넉넉지 않다면 더스트 백에 담아 보관하는 것을 추천한다.

     



    5. 사용하지 않는 제품은 과감히 버리기
     

    사진 : Divinecaroline ⓒ 데일리

    자주 사용하는 제품은 제외하고 최근 3개월 이상 사용하지 않은 뷰티 아이템은 과감히 버리는 것이 좋다. 언젠간 사용하겠지라는 막연한 생각으로 보관하다 보면 당연히 사용하지 않고 서랍 속에서 자리나 차지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결국에는 유통기한이 경과해 사용하지 못하게 된다. 따라서 유행이 지난 색조 화장품이나 유통기한이 임박한 화장품은 과감히 버려야 한다.

     

    6. 샘플 등 작은 뷰티 아이템은 따로 보관

    사진 : Aliexpress ⓒ 데일리

     

    누구나 한두 개씩은 갖고 있는 화장품 샘플. 나중에 휴가나 여행을 갈 때 가져갈 생각에 보관하지만 여러 개여 쌓이다 보면 역시나 지저분해진다. 샘플 용기에 유통기한을 확인해 그전에 사용하도록 하고, 보관할 때에는 용도별, 브랜드 별로 나눠 지퍼팩에 담아 보관하면 필요할 때 찾아 쓰기도 편하고 화장대도 훨씬 깔끔해진다.

     

    7. 매일 사용하는 메이크업 도구는 한 곳에 보관

    사진 : Pinterest ⓒ 데일리

     

    화장용 스펀지, 뷰러 등 매일같이 사용하는 데일리 메이크업 도구 및 소도구는 한 곳에 모아서 정리하는 것이 좋다. 이렇게 정리하면 언제라도 쉽게 찾아 사용할 수 있다. 단, 화장대 위가 아닌 서랍이나 정리함에 보관하도록 하자. 뷰러의 여분 고무 패킹도 따로 담아 한 곳에 보관하면 후에 찾을 필요 없이 간편하게 바꿔서 사용할 수 있다.

     

    8. 퍼프는 뚜껑이 있는 유리컵에 보관하기 

    사진 : Amazon ⓒ 데일리

    피부에 직접적으로 닿는 퍼프는 위생적인 관리가 중요하다. 먼지 쌓인 화장대 위에 아무렇게나 올려 두었다가 화장할 때 사용하면 피부에 트러블을 유발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몇 번 사용한 다음 깨끗이 세척해 건조한 다음 유리컵에 넣어 보관하며 필요할 때마다 용도에 맞는 퍼프를 꺼내 쓰면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연스레 정리도 된다. 단 뚜껑이 있는 유리컵 사용을 추천하는데 그 이유는 퍼프 위에 먼지가 쌓이지 않게 하기 위해서이다.

     

    9. 화장대 위 액자는 치우기

    사진 : 유투브 ⓒ 데일리

     

    화장대 위에 액자를 두는 경우가 많은데 효율적인 화장대 활용을 위해서는 책상이나 장식장 등으로 옮겨주는 것이 좋다. 여성들은 남성들에 비해 사용하는 화장품의 수와 뷰티 아이템이 많을 수밖에 없는데 액자가 자리를 차지하면 좁은 화장대 위가 더욱 지저분해질 수 있다. 꼭 사진을 놓아두고 싶다면 액자가 아닌 집게를 활용해 걸어주도록 하자.

     

    10. 액세서리도 따로 정리하기 

    사진 : Decor-soul ⓒ 데일리

    화장품만으로도 종류가 많아 정리하기 벅찬데 여기에 귀걸이나 목걸이, 팔찌 등 액세서리까지 정리하려면 화장대가 하나 더 필요할 만큼 수납공간이 절대적으로 부족해진다. 귀걸이는 시중에 판매하는 귀걸이 진열대를 사용해 정리하거나 스펀지에 한 쌍씩 꽂아서 정리하면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목걸이나 팔찌 역시 따로 보관할 수 있는 상자를 만들어 서로 엉키지 않도록 보관하도록 하자.


     

     

    황현주 press@daily.co.kr

    저작권자 ⓒ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ategory : 리빙
    • Tags : 생활정보,정보,정리,청소,화장대정리,화장대청소,화장대

    댓글 0로그아웃

      SNS로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소셜 댓글 작성하기

      당신을 위한 맞춤 기사

        요즘 사람들이 좋아해요

          요즘 뜨는 신상

          푸드, 먹는 즐거움을 담다

            생생한 푸드 이야기

              오늘의 띠별 운세

              공지 SKT 휴대폰 본인확인서비스 점검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