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가기

데일리

뒤로가기

이케아에서 꼭 구입해야 할 가성비 좋은 가구 Best 10 후회 없는 이케아 제품 10가지 글 : 황현주

카카오채널 등록완료 ?

내역 확인

    이케아가 경기도 광명시에 국내 첫 매장을 연 지도 햇수로 벌써 2년이다. 하지만 이케아 광명점은 여전히 주말마다 사람들로 붐빈다. '가구공룡' 이케아의 인기는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레 사그라들, 단순한 유행이 아니었다는 것이다. 심플한 디자인, 뛰어난 품질, 저렴한 가격으로 이미 한국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이케아. 수많은 이케아의 제품 중 가장 가성비 좋기로 소문난 제품들은 무엇이 있을까? 이케아에서 꼭 구입해야 할 가성비 좋은 가구 10가지를 소개한다. 

     


    1. DETOLF 유리도어 수납장


    DETOLF 유리도어 수납장은 나만의 수집품이나 장식품, 또는 도자기류 등의 유리제품을 멋지고 안전하게 수납할 수 있는 선반 진열장이다. 선반과 도어가 강화유리로 되어 있어서 깔끔함을 더해준다. 최상단에 조명을 설치하게 되어 있지만, 조명은 포함되어 있지 않으니 일반 조명 가게에서 조명을 1~3만 원 내에 구매하면 된다. 선반당 최대 가적 중량은 6kg이며, 너비 43cm, 깊이 37cm, 높이 163cm이다. 가격은 8만 원대.
     




    2. PS 수납장


    PS 캐비닛은 철제로 된 캐비닛으로 수납뿐 아니라 위에 TV도 올려놓을 수 있는 가구다. 화이트, 레드, 블루 3종이 있으니 자신의 전체 인테리어에 맞는 색을 선택해 배치하면 센스 있는 포인트 가구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전선인 출구가 있어 전선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고, 다리가 길어 청소가 쉽다. 잠금장치와 열쇠 2개가 포함되어 있다. 최대 하중은 60kg, 높이는 63cm, 폭은 119cm이다. 7만 원대에 판매되고 있다.
     


    3. PS 2014 보조테이블


    PS 2014 보조 테이블은 테이블과 전등, 잡지꽂이의 3가지 기능을 갖춘 사이드 테이블이다. 빨간색 고무 밴드로 전선이나 잡지, 아이패드 등을 고정시킬 수도 있고 나만의 패턴을 만들 수도 있다. 113 cm의 높이로 침대 옆에 놓기에도 적당하고, 침대 협탁으로 써도 좋다. 파우더 코팅 스틸 소재로 흠집에 강해 관리하기도 편리하다. 색상은 화이트 제품이 유일하고, 깊이 68cm, 폭 38cm이며, 가격은 10만 원이다.
     


    4. MULIG 옷걸이 행거


    심플한 디자인으로 기능성과 멋을 모두 갖춘 MULIG 옷걸이 행거의 가격은 놀랍게도 9,900원이다. 색상은 화이트와 블랙이 있는데, 생각보다 넉넉한 사이즈와 심플함으로 어떤 디자인의 옷을 걸어놔도 깔끔하고 예쁘다는 평이 많다. 또 MULIG 옷걸이 행거는 욕실이나 밀폐된 베란다와 같은 습한 공간을 포함한 집안의 모든 곳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플라스틱 다리받침이 있어서 바닥에 흠집이 생기지 않는다.
     




    5. LERBERG 와이드 철제 4단 선반


    LERBERG 와이드 철제 4단 선반은 저렴한 가격, 깔끔한 디자인, 넉넉한 크기로 국민 선반이라 불리는 제품이다. 선반의 다리가 비스듬한 사선으로 되어 있어 1단부터 4단까지 선반의 깊이가 각각 다르다. 즉, 제일 윗단의 깊이가 가장 작고, 아래로 갈수록 깊이가 넓어진다. 단에 따라 조그만 소품부터 책까지 무엇이든 수납할 수 있으며, 감각 있게 인테리어 하기에도 좋은 제품이다. 높이는 148cm, 선반당 최대 하중은 10kg이다. 가격은 1만 원대.
     


    6. SOLSTA 2인용 소파베드


    OLSTA 2인용 소파베드는 깔끔한 유럽풍 디자인으로 지친 몸에 푹신함과 안락함을 선사하는 제품이다. 소파일 땐 집안의 포인트 가구로 자리하지만, 소파의 시트 쿠션을 펼치면 쉽고 빠르게 넓고 긴 침대로 변신시킬 수 있다. 넓지 않은 원룸에 사는 경우, 사무실에서 야근을 자주 하는 경우에 사용하기 적절한 제품이다. 소파일 때의 폭은 137cm, 깊이는 78cm이며, 침대일 때 폭은 118cm, 길이는 205cm이다. 가격은 11만 9천 원.
     


    7. NISSE 접이식 의자


    NISSE 접이식 의자는 사용하지 않을 때 손쉽게 접어서 간편하게 보관할 수 있는 의자다. 등받이에 뚫린 구멍 부분을 벽에 후크로 걸어두면 바닥 공간을 활용할 수도 있다. 특히 접이식 의자는 평소 쓰는 의자로 사용하기보다는, 손님 방문 시 앉을 자리가 모자를 때 활용하기 좋은 제품이다. 폴딩 체어이지만 110kg까지 견딜 수 있는 튼튼한 의자이며, 오렌지, 레드, 화이트, 블랙 색상이 있다. 가격은 14,900원.
     


    8. LACK 보조테이블


    테이블의 기능에 충실한 투박한 디자인의 LACK 보조 테이블의 가격은 9천 원이다. 그레이, 화이트, 그린, 블랙, 블랙 브라운, 옐로, 자작나무 무늬 색상이 있으며, 하이글로스 화이트 색상은 예외로 14,900원이다. 심플한 디자인만큼 조립도 이케아 제품 중에서 쉬운 편이며, 무게도 가벼워 쉽게 옮길 수 있다. 색상에 따라 포인트 가구가 될 수도 있고, 시크한 디자인만큼 어디에나 어울릴 수 있는 제품이다. 폭 55cm, 길이 55cm, 높이 45cm로, 25kg까지 버틸 수 있다.
     


    9. POANG 암체어


    안락의자를 원하지만 경제적 능력이 아직 부족해 대체품을 찾는 이들이 가장 먼저 고민하는 제품이 바로 이케아의 POANG 암체어이다. 이 제품은 자작나무를 겹겹이 붙여서 구부린 제품으로 탄성이 좋고 편안하며, 높은 등받이가 목을 편안하게 받쳐준다. 또 다양한 시트 쿠션을 선택할 수 있어 언제든지 새로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좀 더 편안하게 사용하고 싶다면 풋 스툴까지 함께 구입하는 게 좋다. 커버와 프레임에 따라 가격은 7만 원부터 10만 원대까지 다양하다.
     


    10. BREIM 옷장


    BREIM 옷장은 스틸 프레임과 폴리에스테르 프레임으로 구성되어 지퍼로 열고 닫는 제품이다. 옷봉과 고정 선반이 하나씩 포함되어 있으며, 9.4kg 정도의 무게로 이동도 편리한 편이다. 블랙, 블루, 화이트 세 가지 색상이 출시되며 다른 옷장에 비해 조립이 간편하고, 패브릭을 벗겨 물세탁을 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규격 80x55x180 cm로 넉넉한 사이즈, 저렴한 가격으로 인기가 높다. 가격은 39,900원.
     
     
     
     

     

    황현주 press@daily.co.kr

    맞춤형 최저가 정보

    저작권자 ⓒ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ategory : 리빙
    • Tags : 리빙,가구,쇼핑,가성비,이케아,가성비가구,이케아가구

    댓글 0로그아웃

      SNS로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소셜 댓글 작성하기

      당신을 위한 맞춤 기사

        오늘의 띠별 운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