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가기

데일리

뒤로가기

가족&커플 여름휴가지로 좋은 국내 여행지 추천! 여수 가볼 만한 곳 탑4 인생샷 건질 수 있는 곳, 바로 여기! 글 : 안혜선

카카오채널 등록완료 ?

내역 확인

     

     

    여름 휴가철을 맞이해 국내 여행을 떠날 계획이라면 낭만의 도시 여수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해마다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관광도시 여수는 김포공항에서 국내선 비행기를 탑승하면 1시간 남짓 소요되며, 서울역에서 KTX를 이용하면 약 3시간 정도 소요되어 주말여행을 떠나기도 제격이다.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고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여수 여행지에 대해 알아보자.

     

    한화 아쿠아플라넷 여수

     

    1.여름휴가 & 주말여행은 이곳에서! 

     

     

    무더운 여름 날씨에 지쳐 실외 활동보다 실내 활동을 선호하는 이들이 많다. 시원한 실내에서 여름휴가를 즐기거나 주말여행을 하고 싶다면 색다른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한화 아쿠아플라넷 여수를 방문해보는 것은 어떨까? 여수의 대표 여행지인 한화 아쿠아플라넷 여수는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다양한 해양생태계의 모습을 보여주며 해양문화의 가치를 전파하고, '생태계 보존'이라는 주요 과제를 대중들에게 널리 알리고 있다. 한화 아쿠아플라넷 여수에서 해양생물 보존의 가치를 배우고 인간과 자연이 공생하며 느낄 수 있는 최대의 즐거움을 느껴보자.

     



    2. 국내 유일 360도 돔 수조

     

     

    한화 아쿠아플라넷 여수는 총 4개의 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층마다 여러 개의 전시실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국내 유일한 360도 돔 수조와 초대형 메인 수조가 설치되어 있어 해양생태계를 생생하게 느낄 수 있다. 이곳에서 흰고래 벨루가, 푸른 바다거북 등을 비롯해 총 350여 종 55,000마리의 해양생물을 보고 있으면 마치 내가 바닷속을 헤엄치고 있는 듯한 착각이 든다.

     

    3.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핵심 생물

     

     

    여수의 주요 여행지답게 한화 아쿠아플라넷 여수에는 관람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다양한 해양생물들이 살고 있다. 이 때문에 밥-카페-영화 데이트에 지루함을 느끼는 커플들이 색다른 데이트를 즐기기 위해 이곳을 찾는다. 귀여운 동물들과 함께 사진을 찍으며 소중한 추억을 남길 수 있어 한화 아쿠아플라넷 여수는 주말마다 많은 커플 관람객으로 문전성시를 이룬다. 한화 아쿠아플라넷 여수의 핵심 생물로는 벨루가, 아프리카 펭귄, 참물범 등이 있는데 각기 다른 매력이 있어 관람객들에게 특히 사랑받는다.

     

     

    우선 벨루가는 동그란 이마와 순백의 아름다운 몸체를 지니고 있으며 친화적인 성격과 엔젤링 묘기 등으로 해외에서는 '바다의 귀족'이라고 불리며 큰 인기를 얻고 있어 여성 관람객들의 사랑을 독차지한다. 다음으로 아프리카 펭귄은 동그란 몸체와 짧은 팔다리로 뒤뚱뒤뚱 걷는 모습이 매력적이다. 아프리카 펭귄의 숨 막히는 뒤태를 본 관람객들은 귀엽고 사랑스러운 펭귄에게 푹 빠져버린다고. 마지막으로 몸에 반점이 많아 '바다표범'이라고 불리는 참물범은 오동통한 몸체에 동그랗고 밝게 빛나는 눈을 가지고 있다. 참물범의 맑고 초롱초롱한 눈이 마치 애정을 가득 담아 서로를 바라보는 커플 관람객들의 눈과 비슷해서일까? 귀여운 참물범도 관람객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한화 아쿠아플라넷 여수에서는 생명의 탄생과 신비를 경험할 수 있다. 지난해 12월 10일 아쿠아리스트의 4년여의 노력 끝에 푸른 바다거북이 처음으로 알을 낳았다. 이는 국내 최초로 인공번식이 성공한 것. 아마 아이를 키우는 관람객들이라면 이 경이로운 생명의 탄생에 더욱 깊은 감동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푸른 바다거북은 완전히 성장하면 몸길이 1.5m, 몸무게 68~190kg에 이르는 대형 거북으로, 열대·아열대 바다에 서식한다. 그러나 계속되는 해양오염으로 산란장소와 자연서식지가 급감하면서 멸종 위기에 처했다. 이 때문에 푸른 바다거북은 보호 대상 해양생물이며 국제적 멸종 위기종 1급으로 지정되어 보호를 받고 있는 상황이다.

     

    4. 다양한 공연 & 생태설명회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여수 가볼 만한 곳'이라고 검색하면 한화 아쿠아플라넷 여수가 빠지지 않는 이유는 여러 종류의 해양생물과 함께 다양한 공연과 생태설명회가 펼쳐지기 때문이 아닐까 싶다. 현재는 초대형 메인 수조에서 펼쳐지는 아쿠아 판타지 쇼가 진행되고 있어 아름다운 인어공주의 환상적인 수중발레와 재주넘는 피에로의 재미있는 공연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바이칼물범, 피라냐, 라쿤 등 다양한 생물들이 무엇을 어떻게 먹는지 생태설명회를 통해 알 수 있다. 때에 따라 먹이를 직접 주는 피딩 기회를 얻을 수 있으니, 관심이 있다면 미리 생태설명회 관련 정보를 숙지하자.

     



    5. 사진 찍기 좋은 여행지? 단연 한화 아쿠아플라넷 여수!

     

     

    형형색색의 아름다운 조명 아래에서 다양한 해양생물을 보며 이색 데이트를 즐기고 싶은 커플이라면, 또는 아직 여름휴가 장소를 정하지 못했거나 시원하게 주말여행을 즐길 수 있는 곳을 찾고 있다면 예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이곳, 한화 아쿠아플라넷 여수를 적극 추천한다.

     

     

     돌산공원

    1. 가벼운 산책을 즐기고 싶다면

     

    사진: 한국관광공사

    1987년에 조성된 돌산공원은 약 87,000여 평의 부지를 자랑한다. 공원의 규모는 그리 큰 편이 아니지만 돌산공원 내부에 준공 기념탑을 비롯해 각종 조형물이 설치되어 있어 산책을 즐기며 사진을 찍기에 적합하다. 2004년 방영된 SBS 아침드라마 '선택' 세트촬영장이 설치되어 있어 매년 많은 관광객들이 이곳을 방문하며, 세트장의 일부를 전통찻집으로 개조해 야경을 바라보며 차를 마시는 것이 묘미라고 한다.

    2. 여수의 밤을 화려하게 장식하는 돌산대교

     

     

    돌산공원은 돌산대교와 마주 보는 곳에 있는데 돌산공원의 뷰포인트에서 바라보는 돌산대교 머리 위로 지는 해넘이와 돌산대교 야경, 해양공원의 야경, 장군도 야경이 장관이다. 돌산대교의 아름다운 빛과 여수의 밤바다를 보고 있노라면 여수가 왜 '낭만의 도시'라고 불리는지 알게 될 것.

     

     

    여수엑스포

    1. 다양한 전시/체험시설을 즐기고 싶다면

     

     

    '2012여수세계박람회'가 개최됐던 여수엑스포는 여수에 가면 꼭 들러야 하는 장소 중 하나다. 여수엑스포 내의 다양한 전시시설과 체험시설을 방문할 수 있으며, 감미로운 클래식과 재즈 선율에 맞춰 춤추는 지상 최대의 해상분수쇼인 '빅오쇼'를 감상할 수 있다.

    2. 월드 기네스에 등재된 파이프오르간

     

    사진: 2012여수세계박람회재단

    또한, 스카이타워 전망대에서 여수엑스포의 전경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다. 스카이타워에는 월드 기네스에 등재될 만큼 아름다운 소리를 자랑하는 뱃고동 음색의 파이프오르간이 설치되어 있는데, 이 연주대에서 연주를 하면 외관에 설치된 80개의 파이프에서 선율이 울린다고 한다.

     

     

     이순신 광장

    1.이순신 장군의 늠름한 기개를 볼 수 있는

     

    사진: 한국관광공사

    이순신 광장은 이순신 장군이 작전 계획을 세우고 군령을 내린 진남관 등 주변 유적지와 연계한 역사 문화 관광의 출발지다. 이곳에서는 매년 5월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호국문화축제인 '거북선 축제'가 개최된다. 광장에 우뚝 솟아있는 이순신 장군 동상에서 임진왜란을 승리로 이끈 이순신 장군의 기개를 느낄 수 있으며, 원형에 가깝게 재현된 커다란 거북선에서 이순신 장군에 대한 정보와 당시 의병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2. 역사적인 현장을 체험할 수 있는 대형 거북선

     

    사진: 한국관광공사

    광장에 마련되어 있는 거북선은 단순히 외형만 만들어 놓은 것이 아니라 내부에서도 관람할 수 있다. 거북선 내부로 들어가면 수군들의 역동적인 모습과 임진왜란 당시의 상황이 생생하게 재현되어 있어 역사적인 현장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이순신 광장의 한쪽에는 이순신 장군의 일대기와 임진왜란의 과정을 담은 벽화가 있어 아이들에게 참된 역사를 교육하며 즐거운 추억을 쌓기에 제격이다. 매주 토요일마다 상설공연으로 수군출정식, 강강술래, 시립합창단 공연 등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지므로 주말에 여수를 방문할 계획이라면 미리 체크하자.

     

     

    안혜선 press@daily.co.kr

    최저가 쇼핑 정보

    저작권자 ⓒ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ategory : 여행
    • Tags : 여행,국내여행,여수,국내여행지,여수여행

    댓글 1로그아웃

      SNS로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소셜 댓글 작성하기
      • 배현준 2017-08-01 22:46:13

        응 아니도라 까일놈은 까이더라고요....ㅠㅠ

        • 소셜 답글 작성하기
          배현준님께 댓글 쓰기

      당신을 위한 맞춤 기사

        요즘 사람들이 좋아해요

          요즘 뜨는 신상

          푸드, 먹는 즐거움을 담다

            생생한 푸드 이야기

              오늘의 띠별 운세

              공지 SKT 휴대폰 본인확인서비스 점검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