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가기

데일리

뒤로가기

요즘 '효도관광'으로 떠오르고 있는 해외여행지 일본 규슈, 괌, 하와이 등 효도여행으로 좋은 해외여행지 글 : 김선우

카카오채널 등록완료 ?

내역 확인

     

    여행을 계획할 때 항상 고생하시는 부모님이 떠오르기 마련이다. 그런데 해외여행의 문제점은 거리가 먼 만큼 부모님을 모시고 갈 때 고려해야 할 것이 많다는 점이다. 따라서 효도 여행으로 좋은 해외 여행지 10곳을 소개한다. 이를 참고하여 부모님의 건강상태나 좋아하시는 것에 따라 여행지를 결정한다면 부모님과 잊을 수 없는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일본 규슈

     

    일본 규슈는 일단 2시간이 안 되는 짧은 비행시간 덕분에 부모님이 가장 피로하지 않게 여행할 수 있는 곳이다. 또한 규슈지방은 온천여행으로 유명해서 따뜻한 온천물에 몸을 담그며 긴장도 풀고 힐링하는 시간을 가질 수도 있다. 료칸에 묵는다면 저녁에는 도란도란 함께 대화하며 맛있는 가이세키 정식을 먹으면서 추억을 남기기에도 좋다.

     



    중국 장가계

     

    부모님과 자녀가 함께 가기 좋은 여행지로 항상 순위 안에 드는 곳이 바로 중국 장가계이다. 특히 등산이나 자연 절경을 보기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더없이 좋은 선택지가 될 것이다. 천운산에 오르면 깎아지는 형상의 기암괴석과 살아 숨 쉬는 듯한 천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원가계는 초고속 엘리베이터를 타고 오를 수 있기 때문에 체력이 좋지 않으신 부모님을 편하게 모시기에도 좋은 곳이다.

     

    베트남 하롱베이

     

    효도 여행지로 베트남 하롱베이를 추천하는 이유는 크루즈 여행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크루즈 여행을 하면 배를 타고 하롱베이의 아름다운 풍경들을 편안하게 바라보며 식사할 수 있다. 많이 움직이기는 체력적으로 힘들어하시는 부모님이 편안하게 여행을 즐기실 수 있도록 하면서도 특별한 여행의 추억을 선사할 수 있는 곳이다.

     

    태국 방콕

     

    태국 방콕은 관광 인프라가 잘 되어 있고 교통이 편리해서 부모님을 모시고 다니기에 편하다. 특히나 화려한 사원들과 카오산 로드 등 볼거리가 풍성해서 좋은 추억을 만들어드리기에도 그만이다. 또한, 태국은 수준 높은 마사지로도 유명하기 때문에 부모님께 마사지는 꼭 해드리는 것이 좋다. 몸의 피로가 풀려 더욱 즐거운 여행이 될 것이다.

     



     

    이동이 불편하신 부모님께 가장 좋은 선택지로 괌을 꼽을 수 있다. 그저 바다를 즐기고 리조트 주변의 맛집만 다녀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여행지이기 때문이다. 더 다양한 여행을 즐기고 싶다면 렌터카를 이용하여 여행하면 부모님의 걷는 부담을 덜어드리면서 여행을 만끽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쇼핑의 메카로도 유명하므로 평소 갖고 싶어 하시는 물건이 있다면 같이 쇼핑하면서 사드리기도 좋다.

     

    홍콩

     

    홍콩은 작은 섬 같은 느낌으로 여행 동선이 급하지 않아서 부모님과 여유롭게 여행을 즐길 수 있다. 또한 교통시설이 잘되어 있고 이층 버스를 이용해 주변 경관을 즐길 수도 있어서 부모님을 편하게 모시면서도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기 좋을 것이다. 또한 딤섬과 같은 홍콩 음식들은 부모님 입맛에도 익숙해서 부모님이 좋아하시는 맛있는 음식을 다양하게 맛보여드릴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코타키나발루

     

    코타키나발루는 아름다운 해안가의 힐링 여행으로도 유명하지만 골프 여행으로도 굉장히 유명한 곳이다. 깨끗한 자연경관 감상과 함께 아름다운 해안지형 안에 있는 필드에서 라운딩을 즐길 수 있으므로 골프를 좋아하시는 부모님이라면 꼭 한번 모시고 가봐야 하는 효도 관광지이다. 라운딩을 즐긴 후 신선한 해산물 요리를 즐길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하와이

     

    하와이는 신혼여행지로도 유명하지만 아름다운 해변과 자연경관으로 부모님과 함께하기도 좋은 여행지이다. 번거로운 이동을 하지 않아도 다양한 즐길 거리를 한 번에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종일 해변에 앉아서 풍경을 감상해도 질리지 않고, 해산물 요리도 신선하고 다양해서 부모님과 함께 여유를 즐기기에는 그만이다.

     

    대만

     

    대만에는 각각의 특색이 있는 다양한 관광지들이 밀집되어 있어 부모님이 다니시기에 부담 없이 여행 동선을 구성할 수 있다. 대만의 야시장에서 파는 맛있는 음식들은 정서적으로나 문화적으로 부모님이 낯설지 않게 즐길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또한 독특한 지형이 형성된 해양공원들도 부모님이 보시기에 즐거운 볼거리가 되어 줄 것이다.

     

    싱가포르

     

    싱가포르는 동남아시아에 위치하여 비교적 비행시간이 짧은 편이라 부모님이 여행하시기에도 피로감이 적은 곳이다. 또한 치안이 좋고 도시가 깨끗하다는 점도 부모님을 모시기에 장점이 된다. 가성비 좋은 맛집과 쇼핑을 할 수 있는 관광지가 호텔 가까이에 분포해 있어 편안하면서도 특별한 경험을 부모님께 선사할 수 있는 곳이다.

     

     

    김선우 press@daily.co.kr

    저작권자 ⓒ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ategory : 여행
    • Tags : 효도여행지,효도여행지추천,효도여행,효도여행코스,일본규슈,태국방콕

    댓글 0로그아웃

      SNS로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소셜 댓글 작성하기

      당신을 위한 맞춤 기사

        요즘 사람들이 좋아해요

          요즘 뜨는 신상

          푸드, 먹는 즐거움을 담다

            생생한 푸드 이야기

              오늘의 띠별 운세

              공지 SKT 휴대폰 본인확인서비스 점검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