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가기

데일리

뒤로가기

셀카봉과 삼각대를 하나로? 여행 필수품 '픽스 하이브리드 스마트폰 삼각대' 셀카봉과 삼각대가 하나로? 글 : 안혜선

카카오채널 등록완료 ?

내역 확인

     

    각 개인마다 여행의 목적은 다르다. 누군가는 맛있는 음식을 먹기 위해 식도락 여행을 떠날 수도 있고, 또 다른 누군가는 인생샷을 건지기 위해 여행을 떠날 수도 있다. 개인적으로 '남는 건 사진뿐'이라는 말을 맹신하기 때문에 여행지에서의 행복한 순간을 되도록 카메라에 많이 담는 편인데, 요즘에는 편리하게 멋진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스마트 액세서리들이 대거 등장해 기자의 구매욕을 마구 자극하고 있다. 그중 가장 꾸준하게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이 셀카봉인데, 셀카봉과 삼각대로 하나로 이루어진 제품이 있다고 해서 직접 사용해봤다. 픽스 하이브리드 스마트폰 삼각대가 그것이다.

    23,500원

     

     

    대화면 스마트폰도 문제없어

    상단에 거치대를 끼워 사용하면 된다

    픽스 하이브리드 스마트폰 삼각대는 스마트폰을 거치할 수 있는 삼각대로, 동봉된 스마트폰 거치대를 삼각대에 돌려서 끼우면 그대로 스마트폰용 삼각대나 셀카봉으로 사용할 수 있다. 거치대는 용도에 따라 가로 혹은 세로로 끼울 수 있으며, 평소에는 28cm 길이로 접어서 가지고 다니다가 사용 시에는 다리를 최대 8단으로 늘려 108cm까지 연장할 수 있다. 이 세 개의 다리는 각각의 길이를 다르게 조절할 수 있는데, 노면이 고르지 못한 곳에서 사진을 촬영할 때 특히 유용하다.

     

    대화면 스마트폰도 장착 가능하다

    거치대는 고무 재질로 되어있어 스마트폰을 미끄러지지 않게 고정할 수 있으면서도 스마트폰에 흠집을 남기지 않을 만큼 부드러우며, 최대 8cm까지 확장되어 최근 출시된 아이폰XS맥스나 갤럭시S10 5G도 무리 없이 장착할 수 있다. 여기에 다리 끝에도 고무가 부착되어 미끄러짐을 최소화하고, 바닥이 약한 곳에서도 흠집을 내지 않는다.

     

     

    셀카봉으로도, 삼각대로도 활용할 수 있어

    무게가 375g에 불과하다

     

    각도 조절이 자유롭고 스마트폰을 손쉽게 거치할 수 있다

    픽스 하이브리드 스마트폰 삼각대는 이름처럼 한 가지만 되는 삼각대가 아니다. 알루미늄으로 만들어져 무게가 375g 정도에 불과하기 때문에 삼각대 다리를 접어 셀카봉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다른 셀카봉처럼 각도 조절이 자유롭고, 스마트폰 거치대를 잡아당겼다가 놓으면 고정되는 방식이라 스마트폰을 손쉽게 고정할 수 있다.

     

    다리는 최대 108cm까지 늘어난다

    특히 삼각대일 때도 여러 각도로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기존의 삼각대에 비해 자유로운 사진 촬영이 가능하며, 28cm부터 108cm까지 늘어나는 다리도 다양한 사진 촬영에 도움을 준다. 또한 다리는 최대 각도가 고정되어 있기 때문에 고정이 되지 않아 벌어지거나 하는 문제는 걱정하지 않아도 되겠다.

     

     

    일반 카메라도 거치할 수 있어

    단렌즈를 장착한 DSLR도 거치할 수 있다

    스마트폰 거치대를 분리하면 일반 카메라용 거치대로도 사용할 수 있다. 픽스 하이브리드 삼각대의 다리는 최대 1.5kg까지 하중을 견딜 수 있기 때문에 일반 콤팩트 카메라는 물론이고 많이 사용하는 미러리스 카메라나 DSLR까지 장착이 가능하다. 대신 자신의 DSLR에 장착된 렌즈가 소위 '대포'로 불리는 엄청난 크기의 망원 렌즈를 장착했다면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겠다. 픽스 하이브리드 스마트폰 삼각대는 전문 사진가보다는 일반 사용자들을 위한 제품이기 때문에 스마트폰이나 미러리스 카메라, 엄청난 크기의 렌즈가 장착되지 않은 DSLR 카메라 정도면 충분히 거치해 사용할 수 있다.

     

    고무 재질로 마감되어 흠집이 생기지 않는다

    또한 일반 카메라는 본체가 플라스틱으로 되어있기 때문에 흠집에 더 민감할 수밖에 없는데, 일반 카메라를 장착할 수 있는 부분도 고무 재질로 마감되어 카메라와 맞닿을 수 있게 해다. 덕분에 스마트폰만큼 몸값이 비싼 카메라 역시 흠집으로부터 지켜낼 수 있겠다.

     

     

    제원표

     

     

    내구성과 활용도를 모두 생각한 하이브리드 삼각대

    셀카봉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셀카봉은 보다 많은 사람들이나 배경을 담기 위해, 삼각대는 누군가가 찍어준 듯한 사진을 촬영하거나 흔들림을 최소화한 사진을 촬영하기 위해 사용한다. 그러나 나들이나 여행을 갈 때 거대하고 묵직한 삼각대를 가지고 나가기는 부담스럽고, 그런 삼각대를 가지고 나간다고 해도 거기에 스마트폰을 꽂아 쓰는 것도 모양새가 웃기다. 그런데 픽스 하이브리드 스마트폰 삼각대는 콤팩트한 크기로 스마트폰과 미러리스 카메라, 단렌즈 정도를 부착한 DSLR 카메라까지 커버 가능한 데다 셀카봉으로도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뛰어나다. 셀카봉과 삼각대, 두 가지 모두 다 필요하다면 픽스 하이브리드 스마트폰 삼각대를 주목해보도록 하자.

     

    활용도가 높다

     

    안혜선 press@daily.co.kr

    맞춤형 최저가 정보

    저작권자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ategory : 디지털
    • Tags : 셀카봉삼각대,셀카봉,삼각대,스마트폰셀카봉,스마트폰삼각대,삼각대겸용셀카봉,스마트폰셀카봉삼각대,삼각대셀카봉,스마트폰삼각대추천,스마트폰셀카봉추천

    댓글 1로그아웃

      SNS로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소셜 댓글 작성하기
      • amara**** 2019-07-11 08:51:00

        혼자 여행 다닐때 어렵게 남에게 찍어달라 부탁하기가 난처 하더라구요^^

        • 소셜 답글 작성하기
          amara****님께 댓글 쓰기

      당신을 위한 맞춤 기사

        오늘의 띠별운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