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가기

데일리

뒤로가기

손끝에 물들이는 감성! 가을과 어울리는 네일아트 디자인 손끝에 그대로 물든 가을 감성 글 : 공인혜

카카오채널 등록완료 ?

내역 확인

     

    여자들은 계절이 바뀔 때마다 바빠진다. 옷이나 신발 정리는 기본, 화장대 제품들도 조금씩 변화를 줘야 하기 때문이다. 그뿐만이 아니다. 계절에 맞는 컬러와 디자인으로 블링블링하게 손끝을 책임졌던 네일 아트 디자인도 체인지 해야 한다. 그래서 가을을 만끽하기 좋은 요즘이야말로 손끝에도 변화를 줄 시점이다. 이왕이면 가을이라는 계절의 분위기를 잘 녹여낸 컬러와 디자인이라면 훨씬 좋지 않을까? 가을 감성 지수를 한껏 올려줄 네일아트 디자인을 소개한다.

     

     

    레오파드 디자인

    ⓒ Daily, Instagram ID @ryun_jjang

    일명 호피무늬라고 불리는 레오파드 패턴은 굉장히 화려하면서도 독보적인 존재감을 드러낸다. 그래서 이 패턴을 메인 테마로 하는 의류나 신발, 액세서리 등은 다소 부담스럽게 느껴졌었으나 최근에는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사랑받고 있다. 네일 디자인에서도 레오파드를 응용한 디자인이 눈길을 끈다. 레오파드에는 다양한 컬러 조합이 사용되는데 가장 클래식한 베이지 컬러에 블랙 무늬가 더해진 조합은 가을과 특히 잘 어울린다. 열 손가락에 다 하기에는 다소 부담스러울 수 있으니 1~2개 정도 포인트를 주는 것이 좋다.

     

     

    체크 디자인

    ⓒ Daily, Instagram ID @nail_monique

    가을에 꼭 등장하는 체크무늬 역시 네일 아트에서 자주 사용되는 패턴이다. 줄의 간격이나 굵기에 따라 그 느낌이 많이 달라지기 때문에 포인트를 주기 확실하다. 명도는 높지만 채도가 낮은 베이스 컬러 색상에 라인 테이프나 드로잉으로 체크 패턴을 그려주면 훨씬 고급스러운 느낌이 난다. 포인트 디자인 외에는 체크 패턴을 돋보일 수 있게끔 너무 튀지 않는 무채색 계열을 사용하면 좋고 체크 디자인에 따라 유광 혹은 무광을 정하면 좋다.

     

     

    톤 온 톤 매트 디자인

    ⓒ Daily, Instagram ID @kwak_salon

    반짝반짝 한 글로시한 느낌이 밝은 여름과 잘 어울렸다면 표면이 매트하게 마무리되는 스타일은 가을에 더할 나위 없이 잘 어울린다. 마치 벨벳과도 같은 느낌이 나서 보송보송하고 따뜻한 느낌이 되기 때문인데 이때 컬러를 톤 온 톤으로 매치한다면 그 느낌이 훨씬 차분해진다. 가을과 잘 어울리는 뉴트럴 계열의 컬러를 명도나 채도를 조절해 2~3가지 색을 섞어 바르면 좋다. 사진처럼 극명한 명도를 이용하면 파츠나 스톤을 올리지 않아도 한층 화려해 보이기도 한다.

     

     

    빈티지 컬러 디자인

    ⓒ Daily, Instagram ID @ryun_jjang

    채도가 낮은 레드와 그린, 바이올렛, 브라운 등 이 컬러의 조합이 가구나 패션, 아트 월 등에 표현됐을 때는 굉장히 빈티지스러운 느낌이 난다. 빈티지 컬러는 봄이나 여름에 사용하기에 조금은 덥고 답답해 보이며 겨울에는 살짝 추워 보일 수 있다. 그래서 단풍, 낙엽과 비슷한 컬러 뉘앙스를 갖고 있는 빈티지 컬러는 가을에 하기 좋다. 또한 가을의 패션 코드 에스닉 스타일을 평소 좋아하고 즐겨 입는다면 빈티지 컬러를 적극적으로 사용하는 것도 추천한다.

     

     

    드로잉 디자인

    ⓒ Daily, Instagram ID @nail_suryeon_

    더운 바람 대신 약간의 서늘함이 불어오는 가을에는 가까운 곳으로 떠나기 좋다. 특히 자연과 함께 했을 때 자유로움을 만끽할 수 있는데 네일 아트에서도 세심한 브러시 터치에서 나오는 드로잉 디자인으로 그런 자유로움을 표현할 수 있다. 사진처럼 쓱 터치해 무심한 듯 간결한 표현을 하기도 하고 디테일한 플라워 패턴으로 우아함을 강조하기도 좋다. 여기에 가을의 컬러감까지 더한다면 보다 감성적인 아트 디자인이 완성된다.

     

     

    도트 디자인

    ⓒ Daily, Instagram ID @hi_hi_nail

    발랄한 느낌을 연출하고 싶을 때 앙증맞고 귀여운 작은 점들로 도트 디자인을 하는 경우가 많다. 보통 작은 도트를 표현할 수 있는 끝이 둥근 도구를 이용해 콕콕 찍어 표현하는 데 사진처럼 큼지막한 도트를 표현해보는 것은 어떨까? 작은 도트보다는 좀 더 성숙한 느낌으로 차분한 분위기가 돌고 채도가 살짝 낮은 파스텔 계열을 사용하면 가을의 분위기와도 꽤 잘 어울린다. 사진처럼 도트에도 컬러 변화를 주면 다소 밋밋할 수 있는 디자인에 생동감을 주기도 한다.

     

     

    마블 디자인

    ⓒ Daily, Instagram ID @nail_with_heeya

    우아함을 표현하는데 있어서 마블 디자인처럼 좋은 것도 없다. 조약돌 혹은 대리석에서 영감을 얻어 표현되는 마블 디자인은 정형화되지 않은 패턴으로 지루하지 않게 할 수 있고 10 손가락 모두 마블 디자인으로 채워도 과하지 않음이 느껴진다. 대신 이때 베이스 컬러나 포인트 컬러에 조금씩 변화를 주면 훨씬 고급스럽게 표현할 수 있다. 편안하면서도 차분한 느낌을 주는 컬러에 금박이나 골드 파츠를 더한다면 좀 더 화려하게 돋보인다. 

     

     

    공인혜 press@daily.co.kr

    맞춤형 최저가 정보

    저작권자 ⓒ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ategory : 뷰티
    • Tags : 가을네일아트디자인,네일아트디자인,네일아트,디자인,가을네일,네일종류,가을감성네일아트

    댓글 0로그아웃

      SNS로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소셜 댓글 작성하기

      당신을 위한 맞춤 기사

        오늘의 띠별 운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