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가기

데일리

뒤로가기

걸그룹 탈퇴하고 CEO된 그녀, 월세만 6억? 얼음공주 제시카의 근황 글 : 이희주

카카오채널 등록완료 ?

내역 확인

    사진 : 네이버 뮤직

    대한민국 가요계 역사상 가장 성공한 걸그룹이 소녀시대라는 것에 이견을 표할 이는 별로 없을 것이다. 대형 기획사 출신에, 멤버 전원이 저마다 다른 매력을 뿜어냈고, 다년의 연습생 생활로 늘 빈틈없는 무대를 보여주었으니 그들의 성공은 어찌 보면 당연한 것이었다. 하지만 그 같은 역사적인 성공을 거둔 그룹에서 제 발로 걸어 나온 멤버가 있다. 그 주인공은 바로 소녀시대에서 가장 오랜 연습생 생활을 거쳤던 제시카이다. 그의 탈퇴를 두고 각기 각층에서 갑론을박이 이어졌지만, 긴 세월이 지난 지금까지도 제시카는 자신의 결정을 후회하지 않는다고 단언한다. 그렇다면 걸그룹 멤버에서 디자이너이자 사업가로 변신한 그는 과연 어떠한 근황을 보내고 있는 중일까? 지금부터 함께 그의 이야기를 훑어보도록 하자.

     

    사진 : 제시카 SNS

     

     

    7년의 연습 끝에 세계적인 아이돌로

    사진 : sm엔터테인먼트

    앞서 언급했듯 제시카는 소녀시대로 데뷔하기 이전 무려 7년 6개월간의 긴 연습 기간을 거쳤다. 그는 초등학교에 재학 중이던 시절, 백화점에서 쇼핑을 하다가 sm엔터테인먼트 캐스팅 디렉터의 눈에 띄어 연습생 생활을 하게 됐다. 사실 관계자의 눈에 먼저 띈 것은 동생인 크리스탈이었다. 이후 자신의 연락처를 주기 위해 어머니를 찾다가 그 옆에 있는 제시카까지 눈에 들어 캐스팅을 당하게 된 것이었다. 긴 연습생 생활을 거쳤던 만큼 제시카는 많은 연습생들 가운데에서도 가장 유명했다. 연습생 시절, 당시 최고의 인기를 누렸던 그룹 동방신기의 영웅재중, 그리고 슈퍼주니어와 동해와 열애설이 불거진 적도 있었기 때문에 더욱 그러했다. 때문에 제시카는 데뷔 이전부터 안티팬들의 시달림을 받았다. “데뷔하기만 해보라”며 이를 가는 소녀팬들도 적지 않았다. 

     

    사진 : 네이버 뮤직

    하지만 소녀시대 데뷔 이후, 그 같은 반응은 반전되었다. 뛰어난 가창력에 도도한 듯하면서도 허당기 넘치는 캐릭터까지 겸비한 제시카의 매력에 모두가 매료되어 버렸기 때문이다. 그렇게 2007년도에 그룹 활동을 시작한 제시카는 7년 동안 가수로서, 뮤지컬 배우로서, 또 연기자로서 전 세계를 누비며 최고의 전성기를 보냈다.

     

     

    열애, 그리고 탈퇴

    사진 : SBS <모닝와이드>

    2014년이 되자 소녀시대 멤버들의 열애설이 줄지어 터졌다. 제시카 역시 예외는 아니었다. 열애설 상대는 한국계 미국인인 타일러 권이었다. 열애설을 넘어 결혼설까지 불거졌으나, sm엔터테인먼트 측에서는 이를 딱 잘라 부인했다.

     

    사진 : SBS <모닝와이드>

    그로부터 몇 개월 후, 제시카가 자신의 SNS에 돌연 “소녀시대로부터 퇴출당했다”라는 글을 게재했다. "다가오는 공식 스케줄을 준비하고 있었으나, 회사와 멤버 8명으로부터 오늘부로 저는 더 이상 소녀시대의 멤버가 아니라는 통보를 받았다. 소녀시대 활동을 우선시하며 전념하고 있는데, 정당치 않은 이유로 이런 통보를 받아서 매우 당혹스럽다"라는 것이 그 내용이었다. 이에 연예계가 발칵 뒤집힌 가운데, 제시카의 뒤에 타일러 권이 있다는 이야기가 들려왔다. 제시카가 론칭한 패션 브랜드에 남자친구인 타일러 권이 깊이 얽혀 있다는 것이 소문의 전말이었다. 이후, sm엔터테인먼트와의 계약을 해지한 제시카가 타일러 권의 회사인 코리델 엔터테인먼트와 전속 계약을 체결하면서 ‘소문이 소문이 아닌 것’으로 밝혀지게 되었다. 

     

     

    디자이너 겸 사업가로 거듭나다

    사진: 제시카 SNS

    걸그룹 활동 당시 타고난 패션센스로 '공항패션' 열풍을 불러왔던 제시카는 탈퇴 후 자신의 장점을 살려 패션 브랜드 ‘블랑 앤 에클레어’의 디자이너 겸 대표로서 새로운 인생을 시작하게 되었다. 솔로 가수로서 몇 차례 음반을 내기도 했다. 디자이너로 변신한 것을 후회하지 않느냐는 질문에는 “원래 후회하는 성격이 아니다”라며 똑 부러지게 대답하기도 했다. 디자이너는 자신의 오랜 꿈이었으며, 좋은 시기에 좋은 팀을 만나 꿈을 하나씩 현실로 만들어 나가는 과정이 즐겁다는 것이 제시카의 답변이었다. 현재 제시카가 운영하고 있는 패션브랜드 BLANC&ECLAIR은 중국, 미국, 태국, 싱가폴 등 다양한 국가에 입점해 있으며, 뉴욕 소호 쇼핑거리에 위치한 매장은 무려 월세가 6억이나 된다는 소문이 있어 더욱 놀라움을 자아낸다.

     

    사진: 제시카 SNS

    ‘디자이너 제시카’에게 가장 힘을 주는 존재로는 친동생인 크리스탈을 꼽았다. 평소 쇼핑 친구이자, 좋아하는 스타일에 대해 이런 저런 얘기를 나누는 대상인 크리스탈은 제시카에게 있어 영감을 주는 ‘뮤즈’의 역할을 하고 있다는 것이다. 참고로 크리스탈은 아직까지 sm엔터테인먼트에 잔류하고 있는 상황이다.

     

     

    제시카의 근황은?

    사진 : 유튜브 <JESSICA LAND>

    최근에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인 <JESSICA LAND>를 개설하기도 했다. 세계적인 명성을 누렸던 걸그룹 멤버답게 그의 채널은 순식간에 구독자 51만여 명을 거느린 인기 채널로 거듭났다. <JESSICA LAND>에서는 우리가 아는 화려한 제시카가의 모습은 물론, 좀 더 편안한 모습의 ‘정수연’ 역시 만나볼 수 있다. 지난해 가을에는 소설가로도 변신했다. 자신의 경험담을 바탕으로 K-POP을 소재로 한 소설 <샤인>을 써낸 것이다. 해당 작품은 11개의 언어로 번역되었으며, 2021년도에 속편 출간을 앞두고 있다.

     

    사진: 제시카 SNS

    걸그룹 멤버에서 디자이너, 사업가, 유튜버, 그리고 소설가까지. 성공에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이 새로운 일을 도모해 나가는 제시카가 앞으로 또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그 미래가 기대된다.  

     

     

    이희주 press@daily.co.kr

    저작권자 ⓒ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ategory : 스타
    • Tags : 제시카,소녀시대제시카,소녀시대,디자이너,블랑앤클레어,제시카브랜드,제시카근황,제시카SNS,제시카탈퇴,타일러권

    댓글 0로그아웃

      SNS로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소셜 댓글 작성하기

      당신을 위한 맞춤 기사

        요즘 사람들이 좋아해요

          요즘 뜨는 신상

          푸드, 먹는 즐거움을 담다

            생생한 푸드 이야기

              오늘의 띠별 운세

              공지 SKT 휴대폰 본인확인서비스 점검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