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가기

데일리

뒤로가기

대학생활의 로망! 캠퍼스 커플의 장단점 두근두근! 대학 캠퍼스 커플의 이상과 현실 글 : 원수연

카카오채널 등록완료 ?

내역 확인

     

    불어오는 봄바람과 함께 시작된 설레는 대학 생활! 학창시절 누구나 한 번쯤은 꿈꿔봤을 모든 대학생들의 로망인 캠퍼스 커플, 일명 CC에 대한 기대로 한껏 마음이 들떴다면 주목해 보도록 하자.

     

    같은 학과, 동기나 선 후배, 타 학과에 재학 중인 사람이라도 마음에 드는 사람이 있다면 과감히 고백해 캠퍼스 커플의 꿈과 로망을 이룰 준비가 되었다면, 실제 캠퍼스 커플이 되었을 때 겪게 될 장점과 단점에 대해 미리 알아두면 많은 도움이 된다. 두근두근 캠퍼스 커플들만이 갖고 있는 특징들을 살펴보도록 하자.

     

    1. 매일 데이트가 가능하다


    만날 장소와 시간을 따로 정해 데이트 스케줄을 잡지 않아도 매일 데이트가 가능하다. 같은 과 동기라면 휴강이나 주말, 방학을 제외한 대부분의 시간을 하루 종일 함께 할 수 있다. 연애 초에는 일 분 일 초라도 연인과 더 있고 싶은 마음은 누구나 같다. 캠퍼스 커플은 이런 면에서는 매일, 함께 할 수 있으니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

     



    2. 함께 공감할 수 있는 대화 소재가 많다


    과가 같은 동기 사이나 선후배 사이에서 연인으로 발전했다면 함께 공감할 수 있는 대화의 소재도 많으며, 서로 학업적인 면에서도 도움이 된다. 그날 함께 들었던 강의에 대해 어려운 점이 있으면 서로 알려줄 수 있고, 어려운 과제도 같이 해 나가다 보면 혼자일 때보다 훨씬 수월하게 할 수 있다. 또한 그날 강의 시간에 있었던 일이나 교수님에 관한 이야기, 동기들에 관한 이야기 등 두 사람이 깊이 공감하며 나눌 수 있는 대화의 소재가 자연스레 많아진다. 

     

    3. 혼자 듣기 어색한 교양 수업을 함께 할 수 있다


    학과 수업 외에 교양 수업을 들어야 할 때 함께 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교양 수업의 경우 여러 학과의 학생들이 모여서 듣기 때문에 친분이 없다면 어색할 수 있는데, 캠퍼스 커플이 함께 같은 교양 수업을 듣는다면 더욱 즐겁게 수업을 들을 수 있고, 시험 기간에도 함께 같은 과목을 공부할 수 있어서 좋다.

     

    4. 데이트 비용이 절약된다


    따로 밖에 나가서 데이트를 즐기지 않아도 매일같이 얼굴을 보고 함께 수업을 듣기 때문에 데이트 비용도 절감된다. 점심시간에도 학식을 이용한다면 더욱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수업이 끝나고 잠시 쉬는 시간에 테이크아웃 커피 대신 자판이 음료 하나씩 뽑아서 대화를 나누는 것만 해도 많은 비용이 절감되니 아직 사회인이 아닌 대학생 커플들에게는 최고의 장점이지 싶다. 

     



    5. 과제 및 성적 관리에 도움이 된다


    같은 학과일 경우 같은 수업을 듣고 과제와 시험에 임하기 때문에 두 사람 중에 한 사람만이라도 열심히 공부를 한다면 자연스럽게 상대방도 성적이 올라갈 수 있다. 서로 어려워하는 부분은 알려주고, 서로가 격려하며 선의의 경쟁을 한다면 자연스레 시험 성적은 올라갈 수밖에 없다. 단 두 사람이 모두 공부를 안 하는 타입이라면 얘기는 달라진다.

     

    6. 소문이 많다


    캠퍼스 커플들이 많이 겪는 불편함 중 하나가 소문이다. 두 사람은 친구들에게 별 얘기를 하지 않았는데, 그 작은 얘기가 부풀려지고 부풀려져 오해를 불러 일으킬 때가 있다. 이런 오해는 때로 두 사람 사이의 관계까지 흔들리게 만든다. 웬만하면 두 사람만의 이야기는 다른 친구들에게 하지 않는 것이 두 사람 관계에도, 차후에도 좋다.

     

    7. 데이트가 지루하거나 단조로워진다


    매일같이 만나서 자연스레 데이트하는 것이 처음에는 좋겠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지루해질 수 있다. 매일 같은 수업을 듣고, 같은 식당에서 밥을 먹고 비슷한 이야기만 한다면 캠퍼스 커플이 아니더라도 단조롭고 지루하게 느껴질 수 있다. 학교에 가지 않는 날에는 캠퍼스를 벗어나 둘만의 신나는 데이트를 즐겨보도록 하자.


    8. 헤어지면 난감하다


    이 부분은 캠퍼스 커플에게 있어 가장 부담스러운 부분으로 작용할 수 있다. 아무리 좋아서 만나던 사이더라도 헤어짐이 있을 수 있다. 이때 매일 같은 강의실에서 얼굴을 부딪쳐야 하고, 상대방의 친구가 자신의 친구이기도 하기 때문에 두 사람은 물론 친구들까지도 난감해질 수 있다. 가끔 이런 난감함을 필요하기 위해 한 쪽에서 휴학을 하는 경우도 발생하곤 한다.

     

    9. 개인 시간이 부족해진다


    항상 둘이 다니며 모든 것을 함께하다 보면 혼자만의 시간이 부족해질 수 밖에 없다. 가끔은 혼자서 여가 생활을 즐기고 싶고 친구도 만나고 싶은데 캠퍼스 커플이다 보니 약속이 생겨도 자신의 친구가 상대방의 친구이기도 하기 때문에 항상 함께 약속 자리에 나가게 되고, 수다를 떨고 싶을 때도 함께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개인 시간이 없어져 힘들어하는 경우도 많다.


    10. 사랑꾼이 되면 학점관리를 못 한다


    위에서 잠시 언급했지만 어느 한 쪽이 공부를 열심히 해서 다른 한 사람을 이끌어 주면 문제가 되지 않지만 반대로 두 사람 모두 공부는 하지 않고 연애에만 열심이라면 연애에는 성공할지 몰라도 학점 관리에 있어서는 실패를 맛볼 수 있다. 열심히 공부해도 올A가 나오기 힘든데, 연애에 빠져 시험 점수도 제대로 나오지 않고 과제도 열심히 하지 않는다면 계절학기를 수강해야 하는 불상사가 발생할 수 있다.

     

     

     

    원수연 press@daily.co.kr

    저작권자 ⓒ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ategory : 연애
    • Tags : 사랑,연애,연인,커플,캠퍼스커플,대학교,대학생

    댓글 0로그아웃

      SNS로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소셜 댓글 작성하기

      당신을 위한 맞춤 기사

        요즘 사람들이 좋아해요

          요즘 뜨는 신상

          푸드, 먹는 즐거움을 담다

            생생한 푸드 이야기

              오늘의 띠별 운세

              공지 SKT 휴대폰 본인확인서비스 점검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