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가기

데일리

뒤로가기

“우리 우정 영원히” 연예계 절친 10 글 : 이나래

카카오채널 등록완료 ?

내역 확인

     사진 : KBS '2016 연기대상'

     

    친구란 소중하다. 특히 절친한 사이의 친구는 더욱 소중하다. 데뷔하기 전부터, 혹은 데뷔 후 같이 연예계 활동을 하면서 막역한 사이의 친구가 된 연예인들이 많다. 연예계 절친한 사이를 자랑하는 ‘우정꾼’은 누가 있을까?

     

     

    1. 대세 절친, 변요한-류준열

    사진: 류준열 인스타그램


    대세끼리 만났다. 일명 ‘변요한 라인’이다. 변요한은 류준열을 비롯해 그룹 엑소 수호, 배우 지수 등 핫한 대세와 두터운 친분을 유지하고 있다. 류준열과 변요한은 영화 ‘소셜포비아’에 출연하면서 호흡을 맞췄다. 변요한은 tvN ‘미생’으로, 류준열은 tvN ‘응답하라 1988’로 나란히 일약 스타덤에 올랐다.

     

     



    2. 투닥투닥 브로맨스, 김우빈-이종석

    사진: 이종석 인스타그램


    김우빈과 이종석의 우정은 유명하다. 모델출신 배우라서 그럴까. 훈훈한 비주얼로 여심을 흔든 김우빈과 이종석은 같은 드라마에도 출연하면서 우정을 다졌다. 서로 같은 시간대, 다른 드라마에 출연해도 서로를 응원하는 모습이 인상깊다. 인터뷰에서 서로를 자주 언급하며 변치않는 우정을 과시하기도.  

     

     

    3. 언니와 나, 유인나-아이유

    사진:KBS Cool FM ‘유인나의 볼륨을 높여요’


    배우 유인나와 가수 아이유 역시 돈독한 우정을 뽐낸다. KBS Cool FM ‘유인나의 볼륨을 높여요’에 출연하며 알콩달콩한 케미스트리로 세대차이 없는 친구의 모습을 보였다. 특히 지난 2015년에는 둘이서 유럽여행을 떠나며 특급 우정을 과시했다. 유인나와 아이유의 우정 여행은 많은 사람에게 사진이 찍혀 올라오면서 알려졌다.

     

     

    4. 힙합이 이어준 인연, 블락비 지코-현아

    사진:지코 인스타그램


    블락비 지코와 현아의 인연은 예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당시 신인이었던 지코가 현아 솔로곡 ‘저스트 팔로우(Just Follow)’ 무대 피처링을 한 것. 신인임에도 불구하고 폭풍 랩핑과 매력 있는 비주얼로 크게 주목받았다. 현아와 지코는 동갑내기 친구로 힙합을 매개로 절친한 사이를 이어가고 있다.

     

     



    5. 죽마고우, JYJ 김준수-슈퍼주니어 은혁

    사진:김준수 트위터


    JYJ 김준수와 슈퍼주니어 은혁은 죽마고우다. 학창시절을 같이 보낸 이 둘은 SM엔터테인먼트에서 가수로 데뷔한다. 소속 그룹은 서로 다르지만 한류 아이돌로 성장하며 티격태격하면서도 서로를 많이 아끼는 모습을 보여준다. 어렸을 때부터 함께한 만큼 서로의 치부도 잘 알고 있어서 깨알 디스를 많이 한다.

     

     

    6. 케미 끝판왕, 샤이니 키-인피니트 우현

    사진:벅스


    그룹 샤이니 키와 인피니트 우현은 다른 그룹임에도 불구하고 같이 유닛활동을 할 정도로 돈독하다. 남자 듀엣으로 혼성 듀엣 부럽지 않은 달콤한 케미스트리를 뽐냈다. 키와 우현은 동갑내기 친구로 서로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다. 장난꾸러기 같은 키와 다정다감한 우현의 조합은 옳다.

     

     

    7. 극강 비주얼, 이정재-정우성

    사진:하이컷


    연예계 소문난 미남 절친이다. 끼리끼리 논다는 말처럼 잘생긴 사람끼리 친하다. 밥도 같이 먹고 카페도 같이 가며 일주일에 7일을 만난다고 할 정도다. 특히 얼마 전에는 ‘아티스트 컴퍼니’라는 공동 소속사를 설립했다. 사적인 부분은 물론, 이제 공적인 부분도 함께 공유하는 절친이다.

     

     

    8. 10년이 넘은 우정, 2AM 조권-선예

    사진:조권 인스타그램

     

    ‘영재 육성 프로젝트 - 99%의 도전’에서 처음 만난 조권과 선예는 같이 연습생 시절을 보내며 서로를 믿고 의지했다. 1세대가 아닌, 한창 활동하고 있는 현역 아이돌로 첫 결혼을 한 원더걸스 전 멤버 선예. 선예의 결혼식 사회는 절친 조권이 맡았다. 조권 역시 아이돌 처음으로 사회를 맡으며 의리를 뽐냈다.  

     

     

    9. 같은 소속사의 의리, FT아일랜드 이홍기-씨엔블루 정용화

    사진: 이홍기 트위터


    FT아일랜드 이홍기와 씨엔블루 정용화는 FNC엔터테인먼트 소속사 선후배이면서 친구이기도 하다. 1989년생인 정용화와 빠른 1990년생인 이홍기는 서로를 편하게 대하며 의지하고 있다. SBS ‘미남이시네요’ 등에서 같이 연기 호흡을 맞추기도 했다. 둘 다 재치있는 입담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10. 성별을 초월한 우정, 유아인-정유미


    영화 ‘깡철이’의 인연이 계속 이어져 지금까지 특급 친분을 과시하고 있는 유아인과 정유미. 특히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사석에서 만나고 있는 유아인과 정유미 사진이 올라와 눈길을 끌었다. 이 둘은 절친 콘셉트로 같이 화보 촬영도 하며 톱스타의 소탈한 우정을 보여줬다.

     

     

    11. 눈물 속에 핀 브로맨스​ 송중기-박보검 

    사진: KBS 연기대상


    ​'2016 KBS 연기대상'에서 송중기와 박보검이 수상만큼 두 사람의 우정이 주목받았다. '태양의 후예' 신드롬을 일으킨 송중기와 '구르미 그린 달빛'의 박보검은 몇몇 부문에서 후보로 맞붙기도 했다. 하지만 송중기와 박보검은 경쟁자가 아닌 뜨거운 형제애를 보여주었다. 박보검이 남자 최우수 연기상을 수상하고 "연기에 부족함을 느낄 때마다 조언해주신 송중기 형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하며 눈시울을 붉히자 지켜보던 송중기 역시 소속사 후배의 수상에 눈물을 흘렸다. 이후 송중기가 대상을 수상한 뒤 눈물 젖은 소감을 말하자 박보검도 눈물을 쏟아냈으며 송중기와 박보검은 진한 포옹을 나누며 서로를 축하했다.​

     

     

     

    이나래 press@daily.co.kr

    맞춤형 최저가 정보

    저작권자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ategory : 스타
    • Tags : 연예,연예인,연예계,절친,연예계절친,우정

    댓글 0로그아웃

      SNS로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소셜 댓글 작성하기

      당신을 위한 맞춤 기사

        오늘의 띠별운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