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가기

데일리

뒤로가기

트럼프 카드로 할 수 있는 게임 트럼프로 즐기는 다양한 게임 글 : 박은별

카카오채널 등록완료 ?

내역 확인

    사진: 영화 '나우 유 씨미'

    우리가 알고 있는 그 트럼프 카드의 원래 정식 명칭은 ‘플레잉 카드’다. 플레잉 카드의 으뜸패를 트럼프라고 하는 것으로 사실은 잘못된 명칭. 어쨌든 우리에게는 좀 더 익숙한 이름이 트럼프 인 것만은 사실. 스페이드와 하트, 다이아몬드, 클로버 52장과 컬러/흑백 각각의 조커로 이루어진 이 카드로 다양한 놀이를 할 수 있다. 어렸을 적 화려하게 트럼프 좀 섞어 본 사람이라면 공감할 수 있는 재미있는 게임. 스마트폰 속 게임이 지겹다면 친구랑 함께 간만의 추억의 카드 놀이를 해 보자.

     

     

    1. 블랙잭

     

    카지노에서도 많은 이들이 즐겨 하는 블랙잭. 블랙잭에서 잊지 말아야 할 것은 바로 21이다. 카드의 합계가 21을 초과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얼마든지 추가 카드를 받거나 받지 않을 수도 있다. 물론 딜러 역할을 하는 사람은 무조건 17이상을 받아야 하기 때문에 이 과정에서 21을 넘게 되면 상대방이 이기게 된다. 더 받을 것인가 더 받지 않을 것인가 주는 긴장감이 매력적인 게임.

     

     



    2. 원 카드

     

    여러 사람이 해야 더욱 재미있는 원 카드. 자기 카드를 먼저 다 내려놓는 사람이 이기는 게임인데 일단 기본 룰은 이러하다. 두 사람이 할 경우에는 10장, 3명은 8장, 그 이상은 7장을 나눠 갖고 상대방에게 보이지 않도록 한다. 그리고 남은 카드 중 한 장만 앞면이 보이도록 아래에 두고 나머지 카드는 옆에 쌓아 둔다. 1등부터 차례로 돌아가는데 바닥에 깔린 카드와 같은 모양이나 숫자가 같을 경우 내려놓을 수 있다. 대신 똑 같은 숫자가 여러 장 있을 땐 한 번에 내려놓을 수 있다. 만약 내려놓을게 없다면 옆에 쌓인 카드를 한 장 갖고 와야 한다. 카드 별 특별한 기능이 있는데 K는 한 장 더 낼 수 있는 기회, Q는 게임 진행 순서를 바꿀 수 있고 J는 한 명 건너뛰고 다음 사람 순서로 돌아간다. 숫자 7을 내면 자신이 원하는 모양으로 바꿀 수 있고 숫자 2를 내면 다음 사람이 바닥에 깔린 2장의 카드를 갖고 와야 한다. 만약 자신도 2나 A같은 공격카드가 있다면 방어할 수 있다. 그럼 다음 사람이 이전 사람이 낸 공격카드 개수까지 합해 깔린 카드를 가져와야 하는 것. 블랙조커는 10장, 컬러 조커는 15장의 공격을 할 수 있다(지역별로 카드 개수가 조금씩 다를 수는 있음). 자 이제 가장 중요한 것은 내 카드가 한 장 남게 됐을 때 꼭 원 카드를 외쳐야 한다. 만약 다른 사람이 나를 치면서 원 카드라고 먼저 외치면 카드를 한 장 더 가져와야 한다. 은근 스릴 넘치는 게임.

     

     

    3. 포커

     

    치밀한 심리전과 두뇌 싸움을 필요로 하는 포커. 보이지 않는 남의 패를 추리해서 정확하게 읽어내는 것이 포커 게임에서 승리하는 방법이다. 포커의 기본 룰은 플레이어가 4장씩 받고 돌아가면서 버리기, 추가로 카드 받기를 한다. 그 과정에서 얻게 되는 카드로 가장 높은 서열의 족보를 만드는 사람이 이기는 것. 모양으로 봤을 땐, 스페이드>다이아>하트>클로버 순이고 숫자로 봤을 땐 A>K>Q>J>10>9>…>2. 다양한 족보가 존재 하는데 그 중 가장 최고인 것이 바로 로얄 스트레이트 플러쉬다. 같은 무늬의 카드가 10, J, Q, K, A가 나란히 있는 것. 이외에도 다양한 족보가 있어 기억해 두고 있으면 게임이 한결 쉬워진다.

     

     

    4. 도둑잡기

     

    도둑을 잡아야 하는 만큼 포커페이스가 중요한 게임이다. 먼저 조커 한 장을 빼 두고 카드 53장을 모두에게 동일하게 나눠 준다. 그리고 받은 카드 중 동일한 숫자가 겹치면 2장씩 전부 내려놓는다. 그리고 남은 카드로 시작하게 되는데 진행 방향대로 상대방의 카드를 한 장씩 뽑아 온다. 뽑아 온 카드와 자신이 가지고 있는 숫자가 겹치면 내려놓는다. 이렇게 반복하다가 맨 마지막에 조커를 갖고 있는 사람이 지게 되는 게임.

     

     



    5. 훌라
     

     

    루미큐브 게임을 알고 있다면 훌라도 쉽게 해 볼 수 있다. 훌라는 모든 카드를 제일 먼저 내려놓는 사람이 이기는 게임이다. 카드를 내려놓는 걸 등록 이라고 하는데 이 등록에는 3가지 방법이 있다. 첫 번째, 모양이 같고 순서대로 3장 이상일 경우 두 번째, 모양은 다르지만 같은 숫자가 3장 이상일 때 마지막으로 숫자 7을 갖고 있을 때. 7의 경우에는 한 장씩 내려도 상관이 없다. 게임 진행 순서대로 돌아가면서 본인 차례에서는 무조건 카드 한 장을 갖고 오고 한 장의 카드를 버려야 한다. 만약 상대방이 카드를 버릴 때 내가 필요한 카드라면 땡큐 라고 하면서 가져올 수 있다. 남의 내려놓은 카드에 붙여서 카드를 버릴 수도 있으니 활용하면 좋다.

     

     

    6. 인디언 포커

     

    더 지니어스 게임의 법칙에 나오면서 좀 더 유명해진 인디언 포커. 큰 숫자카드를 가진 사람이 베팅 된 칩을 모두 다 가져가면 이기는 게임으로 내 패의 숫자가 상대방보다 더 높을지 적을지를 추측해서 배팅하는 심리전이기도 하다. 먼저 1부터 10까지 숫자카드가 2세트씩 들어있는 총 20장의 카드가 있어야 한다. 20장을 섞은 후 1장씩 자기 이마에 붙인다. 이때 카드의 앞면이 상대방에게 보이게 해야 하며 자신의 카드는 절대 확인해서는 안 된다. 기본 베팅 후 시작하게 되는데 추가 베팅 시에는 3가지 선택이 있다. 첫 번째, 상대방과 같은 개수의 칩을 베팅. 이 경우에는 그 즉시 종료되어 카드를 공개한다. 두 번째, 앞서 베팅 된 것보다 더 많은 칩을 베팅 해가면서 계속 베팅을 이어간다. 마지막으로 베팅을 하지 않고 그대로 게임 포기. 이때 게임을 포기한 사람의 카드가 10인 경우에는 패널티로 칩 10개를 상대방에게 줘야 한다. 한 명이 칩을 모두 잃으면 끝나는 게임.

    ​ 

     

     

    박은별 press@daily.co.kr

    맞춤형 최저가 정보

    저작권자 ⓒ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ategory : 재미
    • Tags : 게임,카드게임,게임종류,트럼프,트럼프카드

    댓글 0로그아웃

      SNS로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소셜 댓글 작성하기

      당신을 위한 맞춤 기사

        오늘의 띠별 운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