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가기

데일리

뒤로가기

삶의 질 수직 상승하게 도와주는 일상생활 속 아이템 너무 편해 미니멀 라이프도 포기하게 만드는 아이템 글 : 김태연

카카오채널 등록완료 ?

내역 확인

     

    미니멀 라이프의 유행으로 단순하고 거품 없는 삶을 살아가려는 경향이 늘어났지만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내재된 욕구는 막을 수 없는 것일까. 소확행 실현을 위해 일상에서 가장 자주 사용할 수 있으면서도 삶의 질까지 향상시킬 수 있는 아이템을 모색하려는 경향이 늘고 있다. 값 비싸지 않아도, 성능이 매우 뛰어나지 않아도 된다. 그저 나의 일상에서 편안함을 선사하고 몸에 착착 감기는 무언가가 탑재된 아이템이라면 더할 나위 없는 행복감을 불러오게 되는 법이다. 삶의 질을 쭉쭉 끌어올리면서도 나의 단조로운 일상에 행복감을 부여하기 위한 아이템을 찾고 있다면 아래의 리스트를 주목하길 바란다.

     

    경량패딩조끼

     

    일교차가 큰 봄과 가을에는 오전과 오후를 아우를 마땅한 옷이 없어 옷장 앞에서 고민하는 일이 많다. 스웨터, 티셔츠, 셔츠 등 단일로만 입기엔 어딘가 헛헛한 느낌이 들 때, 경량패딩조끼 하나만 있으면 멋과 보온을 동시에 섭렵할 수 있다. 한없이 가벼워 입고 있는지 때로는 실감도 잘 나지 않을 만큼 깃털 같은 아이템이지만 몸에 착 감기는 따스함만큼은 보장한다. 경량패딩조끼는 겨울 혹한기 추위에 패딩 안에도 멋스럽게 장착할 수 있어 쓰임새가 더욱 좋다. 어떤 옷 위에나 걸치기만 하면 캐주얼하고 무던히 어울리니 이보다 더 나은 코디 아이템이 있을까.
     



    목욕가운

     

    미국 드라마 주인공들이 샤워를 마친 후 목욕가운을 걸쳐 입고 나오는 장면들은 하루의 일상을 멋지게 마무리한 현대인의 모습으로 여겨져 로망을 품었다. 그 멋을 따라하고 싶어 구매했더니 생각했던 것 이상으로 쓰임새가 다채롭다. 목욕 후 몸의 물기를 말리는 데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고 추운 날씨에 샤워를 마친 후 욕실을 나설 때 느껴지는 한기를 보온할 잠깐의 방한용으로도 적절하다. 부드럽고 보들보들한 촉감으로 피부에 닿을 때 포근하고 단 몇 분만 착용해도 수건으로 따로 말릴 필요도 없으니 금을 내도 못 사는 시간을 번 셈이다.

     

    스캐쳐스 고워크

     

    발 건강은 좋은 신발을 신는 것에서부터 좌우된다. 출퇴근 시간 내내 딱딱한 하이힐과 구두에 길들여져 발의 피로감을 호소하고 있다면 폭신폭신한 착용감으로 발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스캐쳐스 고워크로 발에 휴식을 선사하자. 세련된 슬립온 디자인으로 색상도 여러 가지라 모든 코디에 자연스럽게 흡수된다. 발등에는 밴드 디자인이 적용돼 신으면서 길들여지면 발 사이즈에 맞게 편안하게 감겨, 신을 때마다 그렇게 편안할 수 없다고 한다. 안감엔 따뜻한 털이 있는 제품도 있어 겨울 방한용 신발로도 제격이다.

     

    초경량 무게에 상하단 이중 히터 탑재, 플러스마이너스 제로 히터

     

     플러스마이너스제로 원적외선 히터 XHS-Y010

     

    79,000원|플러스마이너스제로

     

    만만치 않은 난방비가 걱정된다면 플러스마이너스제로의 원적외선 히터를 추천한다높은 열작용과 강한 열 침투력의 특성을 지닌 원적외선 발열 타입의 이 제품은 열을 분산시키지 않고 직선으로 온전히 전달하기 때문에 온기를 더욱 효과적으로 느낄 수 있다또한 열을 발생시키는 두 개의 원적외선 가공 히터가 스위치를 켠 지 약 30초 만에 달궈지므로 즉각적인 온열 효과를 제공하며안전 설계를 통해 히터가 넘어지는 등의 돌발 상황이 발생하면 자동으로 전원을 차단시켜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유니클로 브라탑

     

    등골로 땀줄기가 흐를 만큼 더운 한여름, 브라 착용은 여성들에게 고역과 같다. 유니클로 브라탑은 속옷을 따로 입지 않아도 되는 장점과 유니클로의 트레이드마크인 시원하고 쾌적한 에어리즘 소재가 만나 탄생한 아이템으로 브라 특유의 답답함과 땀 발생 걱정 없이 착용할 수 있다. 끈 길이 조절이 원활한 데다 베이직한 디자인 덕택에 재킷 하나를 걸치고 입어도 심플하면서 캐주얼한 패션을 연출할 수 있어 여름철 브라 착용에 대한 패션 고민과 기능적 고민을 동시에 해결했다.

     

    와이드 팬츠

     

    옛날에는 촌스러워 보였는데 막상 입으니 더 일찍 알았으면 좋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 만큼 편안하고 스타일리시한 느낌을 준다. 와이드 팬츠의 유행을 두 팔 벌려 반기는 사람들이 많을 정도다. 이제는 없어서는 안 될 완소템이 되었다. 꽉 끼는 디자인과 답답한 스키니로 다리 건강을 옥죄어왔다면 와이드 팬츠는 널찍하고 통기성 좋은 디자인으로 다리에 숨결을 불어넣는 느낌이다. 꽉 끼는 바지는 여성 생식기 건강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미쳐 질환문제로도 이어질 수 있지만 와이드 팬츠는 이런 문제가 전혀 없어 여성 건강을 지키는 시작점도 된다. 사실 정장, 캐주얼, 어떤 코디에도 어울려 이제 옷장에 하나쯤 꼭 모셔둬야 할 아이템이 됐다.

     

    수면바지

     

    보온성만큼은 어떤 잠옷이 와도 견주어볼 수 없을 것 같다. 극세사 소재와 인조 밍크털의 부드럽고 포근한 질감에 잠이 솔솔 쏟아져 ‘수면바지’라는 이름이 붙었다. 겨울철 어디서 들어오는지 모를 솔솔 새어 나오는 웃바람에 실내에 있어도 다리부터 발끝까지 시리기 마련이지만 수면바지 하나만 장착하면 다리만큼은 포근함과 따뜻함을 보장한다. 가격도 만 원대가 넘지 않아 깔 별로 장착해도 좋으니 수면바지의 편안함에 녹아들지 못한 이들이라면 꿀잠을 위해 구비하도록 하자.

     

    에어팟

     

    줄이 길어 슬픈 이어폰 때문에 허송세월을 보낸 것도 잊게 할 만큼 극강의 편리함을 자랑하는 애플의 에어팟은 이어폰 줄이 없다는 혁신으로 많은 이들의 잇 아이템으로 자리 잡고 있다. 출퇴근길 적적함을 달래줄 음악이 필요한데 주머니 속 이어폰은 줄줄이 엉켜있어 푸는 것만 몇 분이 소요돼 삶의 질이 저하되는 느낌이 들었지만 에어팟은 줄 이어폰의 모든 단점과 한계를 극복했다. 케이스에 쉽게 넣어 콤팩트하게 보관할 수 있어 휴대성도 좋은 데다 예쁜 키링으로 자신만의 에어팟을 꾸밀 수 있어 보기만 해도 흐뭇해지는 아이템이다.

     

    바디필로우

     

    수면의 질이 높아져야 삶의 질도 높아지는 법이다. 좋은 베개를 사용해도 어딘가 뻣뻣하고 긴장된 근육 때문에 잠을 못 이루는 사람들이라면 수면과 휴식에 도움이 되는 바디필로우를 추천한다. 단순히 크고 긴 베개가 아닌 몸을 지탱하고 수면 시 자세를 편안하게 만들어주는 기능이 담겼다. 일자형, ㄱ자형, 7자형, u형 등 제품의 디자인도 다양해 수면 시 자신의 체형과 자세를 고려해 적합한 제품을 고른다면 몸을 편안하게 감싸주면서 수면과 휴식에 도움이 된다.

     

    인체 감지 센서&자동 전원 차단 기능으로 안전하게! 네모트리 온풍기

     

    네모트리 온풍기 NE-HT30 

     

    118,000원|네모트리

     

    빠른 속도로 실내를 따뜻하게 만들고 싶다면 네모트리 온풍기를 추천한다공기 순환 방식으로 작동하여 실내 온도를 균일하게 높여주는 이 제품은 좌·우로 최대 80도까지 자동 회전이 가능해 사각지대 없이 실내 어느 곳에서든 온기를 느낄 수 있도록 도와준다뿐만 아니라 세척이 용이한 탈부착 형식의 공기 필터가 탑재되어 있어 먼지 걱정 없이 언제나 청결하게 기계를 이용할 수 있으며타이머를 통해 최대 8시간까지 작동 주기를 선택할 수 있어 효율적인 난방에 용이하다아울러 인체 감지 센서를 비롯한 안전 설계를 통해 화재 발생의 위험이 없다는 점 또한 강점이다. 

     

     

    김태연 press@daily.co.kr

    맞춤형 최저가 정보

    저작권자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ategory : 쇼핑
    • Tags : 일상아이템,일상생활아이템,일상생활속아이템,삶의질,미니멀라이프

    댓글 0로그아웃

      SNS로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소셜 댓글 작성하기

      당신을 위한 맞춤 기사

        오늘의 띠별운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