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가기

데일리

뒤로가기

‘서프라이즈 걔’, 5번 째 직업 찾은 그분 근황 재연배우에서 쇼 호스트로! 글 : 이희주

카카오채널 등록완료 ?

내역 확인

    사진 : 네이버

    이중성은 MBC의 장수 예능 프로그램인 <신비한TV 서프라이즈>를 통해 대중들에게 이름을 알린 배우이다. 해당 프로그램에서 그는 무려 11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활약한 바 있다. 사람들에게는 ‘서프라이즈 걔’로 더 많이 알려져 있지만, 사실 이중성은 재연배우로 활동하기 이전인 1999년도, 뮤지컬 <브로드웨이 42번가>의 배우로 데뷔하여 안무가로도 활약한 바 있는 다재다능한 인물이다. 오늘은 이처럼 쉼 없이 도전과 변신을 거듭하는 배우 이중성의 근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사진 : MBC에브리원 <비디오스타>

     

     

    재연배우라는 굴레

    사진 : MBC <신비한TV 서프라이즈>

    이중성은 앞서 언급했듯 <신비한 TV 서프라이즈>를 비롯, <실화극장 죄와 벌>, <솔로몬의 선택> 등을 통해 재연배우로서 큰 활약을 펼친 바 있다. 당대 최고의 아이돌이었던 동방신기의 믹키유천과 꼭 닮은 외모를 지닌 것으로 화제를 일으키기도 했다. 재연배우로서는 드물게 대중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았던 케이스라고 할 수 있다.

     

    사진 : MBC <신비한TV 서프라이즈>

    이중성은 재연극이 아닌 정통 드라마에도 얼굴을 비춘 적이 있다. <그 여자의 선택>, <구미호 외전>, <최강 칠우>, <꽃미남 라면 가게> 등, 그가 출연 명단에 이름을 올린 드라마만 해도 여러 편이다. 하지만 언제나 잠깐 지나가는 작은 역할밖에 주어지지 않았고, 그마저도 여의치 않을 때가 더 많았다. 이중성이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직접 밝힌 바에 의하면, 오디션에 합격해도 재연배우 경력 때문에 캐스팅이 취소되는 경우가 많았다고 한다. 재연배우라는 굴레에 갇혀 부당한 대우를 받아야만 했던 것이다.

     

     

    이중성에서 이수완으로

    사진 : 네이버 뮤직

    한때 다섯 장의 앨범을 발매하며 가수로 활약하기도 했던 이중성. 하지만 연기자로서도 가수로서도 확실한 돌파구가 생기지 않자, 그는 새 출발을 다짐하며 개명을 하기에 이른다. 이중성이라는 이름이 스타로서 성공하기엔 다소 부족하다는 것이 그 이유였다. 이에 이중성은 지난 2013년도, ‘이수완’이라는 이름으로 대중과 새롭게 만나게 된다.

     

    사진 : MBC <쇼! 음악중심>

    개명과 함께 오랜 기간 몸담았던 <신비한TV 서프라이즈>와도 결별하기로 결정했다. 원래는 제작진에게 제대로 하차 의사를 밝혔어야 했지만, 붙잡힐 것 같아 제작진의 연락을 피하는 방식으로 프로그램을 그만두었다고 한다. 이에 대해 이수완은 훗날 <비디오스타>에 출연하여 “당시 제작진들에게 미안했다”라는 사과의 말을 전하기도 했다.

     

     

    쇼호스트로 전향

    사진 : MBC에브리원 <비디오스타>

    2016년 연말, 오랜만에 예능 프로그램에 얼굴을 비춘 이수완은 놀라운 소식을 전했다. “쇼호스트로 출근하기 시작했다”는 근황을 밝혔던 것이다. MBC에브리원의 <비디오스타>에 출연했을 당시, 그는 쇼호스트 연수 4일차의 새내기였다고 한다. 방영 당시 그가 응시한 시험의 경쟁률이 무려 1200:1이었다는 사실이 알려져 시청자들의 놀라움을 사기도 했다.

     

    사진 : KBS 2TV <다큐 3일>

    이수완은 “케이블 방송에서 MC를 본 적이 있다. 그때에 틀에 박힌 진행이 지루해서 쇼호스트들의 방송 방식을 조금씩 모니터링했다. 그게 이렇게 이어질 줄은 상상도 못했다”라면서 쇼호스트에 도전하게 된 계기를 언급하기도 했다. 그의 말에 의하면, 이수완은 즉석 프레젠테이션 시험 당시 80가지의 상품을 한자리에서 모두 외우는 놀라운 실력을 선보였다고 한다.

     

     

    이중성이 아닌 이수완의 근황

    사진 : KBS 1TV <아침마당>

    그렇게 쇼호스트로서 승승장구하며 보냈던 3년을 뒤로하고, 이수완은 2019년 2월을 끝으로 쇼호스트를 그만 두기에 이른다. 사업이라는 또 다른 도전에 몸을 던진 것이다. 알려진 바에 의하면 현재 이수완은 베트남의 다낭에서 커피 맛집을 운영하고 있는 중이라고 한다.

     

    사진 : 이수완 SNS

    뮤지컬 배우이자 안무가, 재연배우이자 정극 배우, 그리고 쇼호스트이자 사업가인 이수완은 한자리에서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이 도전하는 삶을 살아왔다. 그의 말에 의하면, 그처럼 하루하루 최선을 다하면서 살아갈 때에 기회가 왔다고 한다. 그러다 보면 자신이 가진 한계를 뛰어넘는 순간이 반드시 오더라는 것이다. 실패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주저하는 이들에게 큰 울림을 주는 궤적이 아닐 수 없다. 늘 역동적인 모습을 보여주었던 이수완을 다시 한번 방송에서 만나볼 수 있기를 기대하는 바이다. 

     

     

    이희주 press@daily.co.kr

    저작권자 ⓒ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ategory : 스타
    • Tags : 서프라이즈재연배우,서프라이즈,재연배우,서프라이즈이중성,이중성,이중성근황,쇼호스트,쇼호스트이중성,직업,이중성직업

    댓글 1로그아웃

      SNS로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소셜 댓글 작성하기
      • 안진수 2020-01-08 18:42:28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베트남 가면 꼭 커피 한잔 마시고 십네요~^^

        • 소셜 답글 작성하기
          안진수님께 댓글 쓰기

      당신을 위한 맞춤 기사

        요즘 사람들이 좋아해요

          요즘 뜨는 신상

          푸드, 먹는 즐거움을 담다

            생생한 푸드 이야기

              오늘의 띠별 운세

              공지 SKT 휴대폰 본인확인서비스 점검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