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가기

데일리

뒤로가기

MZ들이 빵 사러 빵집 대신 편의점에만 가는 이유 편의점 베이커리 10 글 : 최덕수

카카오채널 등록완료 ?

내역 확인

     

     

    과거에는 편의점에서 살 분명한 이유가 있는 빵은 캐릭터 빵이 전부였다. 띠부씰 같은 것들로 사람들의 이목을 끄는 제품이 대부분이었으며, 오로지 맛을 위해 편의점에서 빵을 찾는 경우는 드물었다. 하지만 이제는 많은 이들이 빵 전문점이 아닌 편의점에서 빵을 찾고 있다. 그것도 오로지 맛을 좇아서 말이다. 지금부터는 빵집의 빵 못지않게 풍부한 맛을 즐길 수 있는 편의점표 빵들을 둘러보고자 한다.

     

    CU 연세우유 한라봉 생크림빵

     

     

    프랜차이즈 편의점 CU는 아홉 번째 연세우유 생크림빵 상품으로 제주산 한라봉을 활용해 만든 ‘한라봉 생크림빵’을 출시했다. 한라봉 생크림빵은 연세우유 크림빵 시리즈로는 처음 선보이는 지역 특산물 연계 개발 상품이다. 제주산 한라봉과 에이드 원액을 조합해 만든 커스터드로 속을 가득 채워, 달콤하고 상큼한 맛을 강조했다. 소보로빵을 활용해 한라봉의 울퉁불퉁한 질감을 표현하는 동시에, 빵 위에는 나뭇잎 모양의 초록색 쿠키를 토핑했다. 가격은 3,400원이다.

     



    GS25 브레디크 논산수박 생크림빵

     

     

    SPC삼립은 GS리테일과 손을 잡고 편의점 전용 베이커리 브랜드 ‘브레디크’로 신제품 ‘논산수박 생크림빵’을 출시했다. 논산에서 수확한 당도 높은 수박을 사용한 생크림을 넣어 시원하고 달콤하며, 수박 모양의 쿠키와 수박씨를 연상케 하는 초코칩을 생크림 안에 넣어 수박 모양을 그대로 살렸다. 본 제품에 사용된 수박은 지역 특산물을 활용해 지역 농가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편의점 판매가는 3,000원이다.

     

    크림빵빵 베지밀 크림빵

     

     

    정식품은 신세계푸드와 콜라보한 ‘크림빵빵 베지밀 크림빵’을 출시했다. 크림빵빵 베지밀 크림빵은 정식품에서 크림 제조를 위해 베지밀을 제공하고 신세계푸드가 제조를 맡았다. 부드러운 빵 안에 베지밀로 만든 두유 크림이 가득 들어, 담백하면서도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우유나 생크림만을 넣은 일반적인 크림빵과 달리 많이 달지 않으면서도 조화로운 풍미를 느낄 수 있다. 2개들이 패키지의 가격은 4,980원이다.

     

    GS25 혜자로운 맘모스빵 흑임자

     

     

    GS리테일은 편의점 GS25를 통해 ‘혜자로운 맘모스빵’을 새롭게 출시했다. 혜자 타이틀에 걸맞게 전에 없던 빅사이즈(420g)의 맘모스빵 상품이다. 고소한 흑임자 소보로빵 안에 달콤한 흑임자 크림을 바르고, 달콤하고 부드러운 통팥 앙금과 밤 알갱이가 듬뿍 들어가 있다. GS리테일은 고물가 속에서 합리적인 가격과 알찬 상품 구성의 제품을 내놓기 위해 다시금 혜자 브랜드를 선보였다고 설명하고 있다. 가격은 4,900원이다.

     



    CU 블랙앵거스 샌드위치

     

     

    편의점 CU는 높은 등급의 품종으로 이야기되는 소인 ‘블랙앵거스’를 활용한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일종의 프리미엄 라인업으로 선보이는 제품들인데, 이 중에는 샌드위치 제품도 볼 수 있다. 살짝 매콤한 바비큐 소스와 먹음직하게 볶은 찹스테이크, 그리고 샌드위치 빵이 조화를 이루는 메뉴다. 일반적인 편의점 샌드위치에서는 맛보기 힘든 소고기를 마음껏 먹을 수 있는 제품이다. 편의점 기준 판매가는 4,600원이다.

     

    CU 고대1905 크림파이

     

     

    편의점 CU는 고대1905 프리미엄 빵 다섯 번째 상품으로 ‘크림파이 초코베리’를 출시했다. 고대1905 라인업은 사과잼 페스츄리를 시작으로 딸기잼 맘모스빵, 듬뿍 앙버터빵, 밤잼 맘모스쑥빵 3종을 연달아 출시해 누적 판매량 300만 개 달성을 목전에 두고 있다. 특수 공법을 적용해 만든 폭신한 식감의 초콜릿 코팅 샌드빵에 풍미 가득한 크림치즈, 상큼한 블루베리잼을 넣어 만들었다. 가격은 3,200원이다.

     

    세븐일레븐 X 와릿이즌 콜라보 빵

     

     

    세븐일레븐은 스트리트 브랜드 와릿이즌과 협업한 빵 4종을 출시했다. 와릿이즌은 1020 세대로부터 인기인 브랜드로, 패션 플랫폼 무신사 내에서 브랜드 좋아요 수가 20만 회에 달한다. 출시된 제품은 ‘초코바나나 모찌롤’, ‘와릿이즌 바나나 생크림빵’, ‘와릿이즌 초코 바나나빵’ 등이다. 와릿이즌 상품 구매 후 세븐앱을 통해 룰렛에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다. 대표 메뉴로 꼽을 수 있는 초코 바나나빵의 편의점 판매가는 1,400원이다.

     

    SPC삼립 산리오캐릭터즈 빵

     

     

    캐릭터 빵으로 연일 매출 신기록을 쓰는 SPC삼립이 새로운 캐릭터 빵을 출시했다. 산리오캐릭터즈를 활용한 ‘산리오캐릭터즈 빵’으로, 라인업은 총 10종이다. 초코 케이크에 파핑 캔디가 들어간 포도 크림을 넣은 ‘쿠로미 블랙 팬케익’, 초당옥수수 커스타드에 옥수수알을 넣은 ‘포차코 초당콘톡톡브레드’ 등이다. 제품 안에는 띠부씰 102종이 무작위로 동봉돼 있다. 가격은 제품과 유통처마다 조금씩 다르며, 평균적으로 2천 원 내외를 형성하고 있다.

     

    세븐일레븐 제주우유빵

     

     

    세븐일레븐은 제주우유를 활용한 빵을 출시했다. 세븐일레븐의 자체 브랜드인 세븐셀렉트와 제주우유가 협업해 만든 프리미엄 빵 3종으로 ‘제주우유 소보로빵’, ‘제주우유 후레쉬크림빵’, ‘제주우유 땅콩크림빵’이다. 소보로빵은 땅콩버터와 땅콩분태를 넣어 만든 소보로 비스킷을 빵 상단에 얹었다. 후레쉬크림빵은 뉴질랜드산 버터로 만든 버터크림을 빵 속에 넣어 부드러운 맛을 강조했다. 땅콩크림빵은 크림 가운데 땅콩크림을 일반 크림빵 대비 6배 이상 많이 넣었다. 대표 메뉴인 소보로빵의 가격은 1,700원이다.

     

    GS25 X 슈퍼마리오 5종

     

     

    GS25는 세계적으로 인기가 많은 슈퍼마리오 IP와의 협력을 통한 콜라보 상품을 순차적으로 출시하고 있다. 최근에는 빵 5종을 출시했는데, ‘슈퍼마리오 넛츠베리 브라우니’, ‘치즈 후레쉬빵’, ‘꿀 데니쉬’ 등이다. 슈퍼마리오에 나오는 주요 캐릭터인 마리오, 루이지, 피치, 그리고 쿠파를 적극적으로 활용했다. 제품에 쓰인 모델링은 영화에 사용된 그것이다. 대표 메뉴인 넛츠베리 브라우니의 가격은 1,500원이다.

     

     

    최덕수 press@daily.co.kr

    맞춤형 최저가 정보

    저작권자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ategory : 푸드
    • Tags : 편의점신상베이커리,편의점,신상,베이커리,편의점베이커리,편의점빵,편의점빵추천,편의점빵종류,편의점신상빵,편의점빵신상

    댓글 0로그아웃

      SNS로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소셜 댓글 작성하기

      당신을 위한 맞춤 기사

        오늘의 띠별운세